유아이패스코리아, RPA 도입 시 꼭 알아야 할 핵심 담은 웨비나 오는 25-26일 개최

현업 대상, 개발자 대상으로 주안점 나누어 양일 진행 국내 주요 고객 프로젝트 경험을 통한 필수 노하우 소개

2020-06-18     김신엽 기자
유아이패스

글로벌 RPA 기업 유아이패스코리아(UiPath Korea)가 오는 6월 25일(목)과 26일(금) 양일 온라인 세미나인 “RPA 데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코리아는 2018년 국내 진출 이후 수 많은 프로젝트 경험을 토대로 RPA를 도입 혹은 개발 시 반드시 알아야 할 핵심적인 내용을 소개할 예정이다. 강의 구성의 경우 양일 각각 현업 사용자와 개발자로 대상을 나누어 체계적으로 주안점을 제공한다.

첫날인 25일은 현업 및 COE(Center of Excellence)를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제로는 rRPA 첫 도입을 고려하는 현업 및 COE를 위한 가이드 rRPA 기존 유저를 위한 200% 사용 팁 rRPA 확산 준비를 위한 넥스트 스텝으로 이루어진다. 특히 로봇의 유형과 자동화 모델 등 RPA의 기초부터, 유아이패스의 사용자 친화적인 기술인 도큐먼트 언더스탠딩, OCR, 태스크 마이닝 및 태스크 캡쳐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시연까지 진행된다.

둘째날인 26일은 개발자를 대상으로 꾸려진다. 세미나 주제로는 r가장 쉬운 유아이패스 RPA 시작하기 rRPA 실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필수코스 rRPA 확산을 위해 꼭 알아야할 주요 기능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유아이패스 플랫폼의 기능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매뉴얼을 소개되며, RPA가 자바, 파이썬 등 다양한 언어와 어떻게 결합될 수 있는지 설명한다.

유아이패스코리아 김동욱 지사장은 “이번 RPA 데이는 고객 및 파트너사의 니즈를 적극 수용해 온라인으로 더 많은 사람이 참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RPA를 처음 접하는 초급 사용자에서부터 소규모로 로봇을 구축해 봤거나, 나아가 RPA 확산을 고려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각 단계별로 고려해야 할 비즈니스 요소와 개발에 필요한 내용을 체계적으로 구성했다. 엔드-투-엔드 자동화를 제공하는 유아이패스의 플랫폼의 노하우를 십분 공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세션 중에는 온라인 채팅을 통해 자유롭게 질의응답에 참여할 수 있다. RPA 데이는 유아이패스 홈페이지 혹은 블로그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편, 유아이패스는 지난 5월 제품 업데이트를 통해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UiPath Automation Cloud)’를 공개했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는 SaaS환경에서 로봇을 바로 관리할 수 있는 배포옵션을 지원함으로써, 추가 IT 인력이나 리소스 투입 없이도 RPA를 수백 개의 프로세스로 신속하게 확장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