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씨앤이정보와 양평군청 내부 전자결재 시스템에 플래시어레이//X10 공급

퓨어스토리지, 씨앤이정보와 양평군청 내부 전자결재 시스템에 플래시어레이//X10 공급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11.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스토리지, ㈜씨앤이정보 통해 컨설팅 & 데이터 이관 사업을 진행해 온-나라 시스템의 검색 및 조회 속도 2배 이상 향상
21%의 스토리지 사용률을 달성하도록 지원 및 스토리지 상면 공간 약 50% 및 전력 사용률 70% 이상 대폭 절감

혁신 기업들이 데이터를 활용해 더 나은 세상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이터 솔루션 업체 퓨어스토리지(www.purestorage.com/kr, 지사장 배성호)는 한국 파트너사인 ㈜씨앤이정보(대표 김철수)와 양평군청의 내부 전자결재 시스템인 온-나라 시스템의 고도화 사업에 자사의 100% NVMe 올플래시 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X10(FlashArray//X10)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은 퓨어스토리지 도입으로 온-나라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켰으며, 업무량이 몰리는 시기에도 빠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평군청의 기존 온-나라 시스템은 하드디스크(HDD) 및 타사의 플래시 스토리지를 기반으로 구축돼 있었으며, 월 말 또는 분기 말 폭증하는 전산 업무 처리 시 부하 및 서비스 지연 문제를 해결해기 위해 올플래시 스토리지를 도입하고자 했다. 시중의 여러 제품들을 검토한 결과,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인 19.2테라바이트(TB) 용량의 플래시어레이//X10 1대를 도입했다.

양평군청은 온-나라 시스템의 AP/DB 서버에 플래시어레이//X10을 도입하여 내부 문서 결재, 자료 검색 및 조회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스토리지의 빠른 응답 속도를 확보함으로써 온-나라 시스템의 검색 및 조회 속도를 2배 이상 향상시켰다. 또한, 높은 성능과 함께 지속적인 1밀리초(ms) 미만의 레이턴시를 제공하여 성능 저하 현상을 제거함으로써 피크 타임에도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

또한, 퓨어스토리지는 씨앤이정보와 함께 스토리지 용량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상면 공간 및 전력 비용을 대폭 낮춤으로써 스토리지 시스템의 비용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다. 양평군청은 IT 인프라 상의 데이터에 퓨어스토리지의 데이터 압축 및 중복제거 기술을 적용해 스토리지 사용율을 21%로 낮췄다. 또한, 기존의 HDD 시스템에서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기반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친환경적이며 에너지 효율적인 그린IT의 기반을 마련했다. 뿐만 아니라, 퓨어스토리지의 데이터 보호 기능을 통해 서비스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다.

양평군청 온-나라 시스템 담당 주무관은 “현재 시스템 환경에서 퓨어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스토리지 도입으로 단순히 스토리지의 성능 개선뿐 아니라 전체 서비스의 응답시간을 획기적으로 개선하였고, 중복제거 및 압축 기술이 적용되어 데이터 절감 모두 굉장히 만족한다”라고 전했다.

퓨어스토리지와 씨앤이정보는 공공 IT 영역에서 스마트 워크 환경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도입이 화두이며 앞으로도 협력하여 공공 분야에 최적화된 올플래시 솔루션을 통해 공공 분야 조직들의 업무 혁신을 도울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