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기분좋은 만남, 배우 윤라영

[AD & Celeb] 기분좋은 만남, 배우 윤라영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2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라영은 밝고, 자신의 밝음을 전파한다. 그리고 자신의 부족함을 배움으로 항상 채우려고 한다. 그렇기에 겸손하고 배려심이 강하다. 늘 만나면 기분 좋은 사람이다. 배우 윤라영과 기분 좋은 만남을 가져보자.

 

광고란 무엇이라 생각하세요? 그리고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라고 생각하세요?

광고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영향을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영향은 알게 하거나, 좋아하게 하거나, 사게 만드는 것이에요. 그런데 이렇게 하려면 매력이 있어야겠죠? 그래서 저는 좋은 광고는 매력이 있는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매력은 조화에서 오는 것 같습니다. 상업적인 요소만 강해서도 안되고, 그렇다고 너무 기교나 감정에만 빠져도 안될 것 같아요. 모든 요소의 밸런스가 맞는 광고가 매력있고 좋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광고는 어떤 건가요?

백종원님이 나왔던 게임광고가 재미있었어요. 백종원님이 여러명으로 나오는데, 그 하나 하나가 다 역할이 달라요. 그런데 이 역할들이 다 백종원님하고 잘 연결이 되더라구요. 

그리고 스토리텔링이 뛰어난 광고를 좋아해요. 그러다 보니 유튜브 광고를 더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웹드라마에도 여러 편 출연하며, 꽤 가능성 높은 배우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어떻게 배우가 될 생각을 했어요?

저는 중학교 때까지 첼로를 전공했어요. 악기를 연주하다 보면, 제 자신을 자연스럽게 표현하게 되더라구요. 그러다 보니 점점 더 제 자신을 표현하는 것이 재미있고, 좋아졌어요. 그래서 연기를 공부하게 됐습니다.

 

배우로서, 광고모델로서 라영씨가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배우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항상 배우려고 해요. 같이 진행하는 분들, 감독님, 같이 연기하는 배우 모두 저는 선생님이라고 생각하고 있거든요. 다행히도 이해력은 좋다는 평을 듣고 있습니다.

그리고 절실하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좋아하는 첼로를 그만두고 연기를 시작했잖아요. 연기를 더 좋아하게 된 거에요. 좋아하는 것을 하는데, 허투루 할 수 없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하나를 하더라도 마음가짐이 달라요. 사소한 것이라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항상 배우려고 한다고 하셨는데요. 최근에는 무엇을 배우고 계시나요?

저는 중국어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중국어가 꽤 어려워요. 그런데 새로운 말을 배운다는 것이 너무 재미있습니다. 말은 생각이나 문화가 담겨 있잖아요. 중국어를 통해 중국을 이해할 수 있으면 더 좋겠어요.

그리고 마케팅 공부도 시작했습니다. 정확히는 영화 마케팅인데요. 영화 마케팅 교육 공고를 보고 지원했는데, 다행히 합격해서 배우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어렵고 저하고는 관련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너무 재미있어요. 배우로, 광고 모델로 마케팅을 아는 것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라영씨는 어떤 광고를 찍어보고 싶나요?

저는 먹는 것 정말 잘해요. 맛있는 것 먹을 때 정말 행복하거든요. 특히 요거트, 과자, 밀크티 같이 디저트 계열 품목은 정말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장품 광고도 해보고 싶어요. 신선하면서도 풋풋한 그런 이미지를 보여주거나, 자신의 일을 열심히 하는 이 시대 젊은 여성의 이미지를 보여주는 그런 화장품 광고를 찍어보고 싶습니다.

 

윤라영

생년월일 : 1997년 12월 17일                   

키 / 몸무게 : 161cm / 43kg

학력 : 동덕여대 방송연예과                   

인스타그램 @rayeong_y(https://www.instagram.com/rayeong_y)

출연

광고

에이스 한지텍 홍보영상, 보건복지부 광고영상, 블링블링 화장품 광고

방송

KBS “우아한 모녀” (주현 역, 조연), TVN ‘두번째 스무살”, E채널 ‘라이더스’ (주영 역), OCN ‘닥터프로스트’ (이정연 역), SBS ‘리멤버’ (부사장 딸 역), 웹드라마 ‘배우면 남주리’ (주연), 웹드라마 “귀신과 산다” (하은 역, 주연), 웹드라마 "돈이면다냐" (주연 ), 웹드라마 "만날 수 밖에 없는" (주연)

예능프로

“여우들의 은밀한수다" MC , "SHOW UP” MC, "잊기 위한 시간” 디셈버 윤혁 뮤비 

영화

지렁이 (조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