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완전 빈털터리라고? 창의력을 키워봐" Hira Mohibullah, BBDO Pakistan, ECD

[부산국제광고제] "완전 빈털터리라고? 창의력을 키워봐" Hira Mohibullah, BBDO Pakistan, ECD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11.16 0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부산국제광고제는 온택트 페스티벌로 진행됐다. 온라인 개최라는 부득이한 사유로 전년 대비 전체 컨퍼런스의 수는 줄었으나,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로부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매드타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광고 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하고, 광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폭넓은 시각으로 조망하기 위해 부산국제광고제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연재한다.

광고업계는 엄청난 돈을 지출하는 것으로 악명이 높다. 하지만 스토리텔링만으로도 리브랜딩이 가능하다. 창의력은 쓸 수 있는 돈이 얼마나 많은지가 아니라, 여러분이 이야기를 어떻게 풀어나가느냐로 측정된다.

제약사항들이 때로는 창의력을 발휘하는데 큰힘이 되는데 특히 예산이 충분하지 않을 경우 항상 색다른 것을 모색하게 된다.

비전통적인 매체를 통해 강력한 이야기를 전할 수 있는 폭발적인 인사이트를 가지게 되는 것이다. 그리되기 위해서는 몇가지 법칙이 있는데 

첫째, 완전히 반대 방향으로 가라. 

둘째, 혁신적인 행동유도(Call-to-action) 

셋째, 기존의 플랫폼을 적극 활용하라 

넷째, 독특한 매체를 적극 활용하라 

다섯째, 진정성을 담아라 

그러면 가장 어둡고 암울한 시기에 있다 하더라도 창의성은 우리 곁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항상 출구는 있고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방법은 큰 돈이 뒷받침 되지 않더라도 가능하다. 여러분이 바닥을 치더라도 완전히 빌털털이가 되었을 때 오히려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점 알아주길 바란다.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 : http://www.adstars.org/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