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국제광고제] "Four Months into the Business, I See the E Commerce Live Stream as…", Hua Shao

[부산국제광고제] "Four Months into the Business, I See the E Commerce Live Stream as…", Hua Shao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0.11.17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부산국제광고제는 온택트 페스티벌로 진행됐다. 온라인 개최라는 부득이한 사유로 전년 대비 전체 컨퍼런스의 수는 줄었으나,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로부터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다.

매드타임스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광고 산업의 미래에 대해 논하고, 광고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폭넓은 시각으로 조망하기 위해 부산국제광고제 컨퍼런스 프로그램을 연재한다.

오랜 시간 TV 유명 MC로 활동하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생계를 책임졌던 많은 행사가 줄줄이 취소되었다. 사람들은 밖으로 나오지 않았고 집에서 모든 일들을 처리하며 2016년에 등장했던 E-Commerce Livestream은 2020년 폭발적으로 성장했으며 경제 회복에 견인차를 어느정도 하였다. 나는 이 곳에 뛰어 들었고 상위 라이브스트리머가 되었다.

그러나 폭발적인 E-Commerce Livestream 수요로 인해 Livestreamer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여 경쟁이 매우 심해졌다.

여기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라이브스트리머는 소비자의 좋은 이웃이 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고 좋은 제품을 발굴하여 진실되게 소개하고 좋은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브랜드와 소비자 또한 좋은 이웃으로 연결해 주는 것이었다.  

  부산국제광고제 홈페이지 : http://www.adstars.org/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