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의 ‘마음 전하기’

언택트 시대의 ‘마음 전하기’

  • 오피노마케팅
  • 승인 2021.01.12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언택트 시대에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상황은 여의치 않지만, 우리는 여전히 존재하고 다양한 욕망은 그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꿈틀 거리고 있습니다. 브랜드들 역시 이를 놓치지 않죠, 만나긴 힘들어도 연말을 맞아 감사한 사람들에게 어떻게든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하는 니즈를 빠르게 파악하여 서비스에 적용하고 있는데요! 비대면으로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가 나날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하나씩 살펴보시죠.

#역시 선물하기의 최강자, 더 발전된 카카오 선물하기

카카오 선물하기 분야는 특히 올해 급성장하여 국내 선물하기 시장에서 약 3조원 규모로 대부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어마어마한 규모죠?

유저 커버리지가 큰 것도 한 몫하겠지만, 저는 소비자 친화적 서비스와 UX writing에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누구를 위한 선물인가요?' 라는 친절한 타이틀부터, 아프지마, 남다른 선물 등 직관적인 언어가 선물 고르는 재미를 더해주는 것 같아요. 특히 레드닷 표시가 되어있는 ‘쓸모없는 선물' 탭은 요즘 유행하는 놀이 문화를 접목시킨 눈에 띄는 기획전인 것 같습니다.

와.. 저 트럼프 양말과 호랑이 팬티는 진짜 ^^ 남다른 아이템이네요!

#개인 비즈니스도 손쉽게 선물할 수 있도록! 네이버 스토어 선물하기

저는 개인 브랜드들이 활성화 되어 있는 스마트스토어 쇼핑을 즐기는데요, 네이버는 최근 강력한 포인트 적립을 기반으로 멤버쉽 등 무섭게 서비스를 확장시키고 있죠. 코로나19로 급성장한 선물 분야도 그 중 하나입니다. 카카오와 동일하게 유저가 주소를 입력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바탕으로 CTA 버튼을 노출시켜 푸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진 조금 아쉬운 선물 추천 목록입니다. 저 목도리와 코닥 일회용카메라가 인기 선물..? 쬐금 의심스러운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아직 업데이트 반영이 빠른 것 같진 않아보입니다.

하지만 네이버하면 역시 검색! 개인화 상품 추천 기술인 'AiTEMS(에이아이템즈)'가 적용되어 검색어에 따라 성별·연령별 선호 선물을 추천하는데요. 저도 최근 검색했던 제품 리스트가 적용되어 추천되는 것을 보니, 역시 검색 기반 서비스 확장이 무섭기는 하네요.

#야 밥 사줄게, 배민으로! 배민 선물하기

요즘 랜선 모임이 흥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줌으로 다같이 모여 밥도 먹고 술도 마신다는데요. 서로의 안주를 시켜주기도 한답니다. 그때 이 서비스가 유용하겠네요! 배민에도 ‘선물' 서비스가 공개됐습니다.

지금 배민으로 들어가면 ‘5천원 쿠폰' 증정 프로모션으로 서비스를 푸시하고 있는게 보이네요. 최근 SNS 광고에서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 ‘배민 선물하기' 입니다.

받는 사람이 금액 쿠폰으로 받아서 원하는 음식을 시켜먹을 수도 있고, 브랜드 상품권으로 특정 음식 기프티콘으로 선물할 수도 있어요!

배민이라서 가능한 위트 넘치는 카드 콘텐츠. 콘텐츠 참으로 탐납니다!

이외에도 쿠팡도 ‘선물도 새벽배송!’ 라는 타이틀로 선물하기 서비스를 오픈했죠. 추가로 다루고 싶지만 글이 너무 길어져 쿠팡 보도자료로 대체하겠습니다. 저처럼 준비를 미루다 선물을 제때 못 챙기는 사람에게 다음날 배송 서비스는 어마어마한 메리트가 될 것 같습니다. 

이 놈의 바이러스는 언제쯤 끝날지 기약이 없지만, 돌아보면 그 와중에도 항상 감사할 것, 감사를 표현할 사람은 많은 것 같습니다. 다가오는 여러 기념일에도 우리의 소비자들이 코로나를 뚫고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우리 서비스에도 ‘선물하기' 기능을 다양하게 적용해봅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