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와 옥외광고비가 정점에 달했다

TV와 옥외광고비가 정점에 달했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4.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미국에서 TV 광고비는 언제 가장 많았을까? 이마케터에 따르면 동계 올림픽과 중간 선거가 있었던 2018년으로 그 해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 선형 TV는 그 후 몇 년 동안 침체되어 있었지만, 2020년에 하계 올림픽과 대규모 대통령 선거 등으로 미국 TV 광고 비는 720억 달러라는 기록적인 수익을 낼 것으로 예상했다.

그러나 작년 TV 광고비는 예상대로 진행되지 않았고, 12.5% 감소하여 이마케터가 코로나 전에 예상했던 성장률 2.0%에 못미쳤다. 올해 TV 광고비는 6.7% 증가할 것이지만, 2018년 수준에는 못미칠 것으로 보인다.

출처 이마케터

옥외(OOH) 광고비 역시 2019년에는 정점을 찍었다. 전 세계적 코로나 유행은 옥외광고 시장을 가장 황폐화시켰다. 작년에 봉쇄와 재택으로 인해 광고판을 지나거나, 대중 교통을 이용하는 사람이 줄어들어 작년에 미국의 옥외광고 시장은 29.7% 감소했다. 

이마케터는 올해 14.5%의 반등을 예상하지만, 옥외광고비는 가까운 시일내 연간 80억 달러에 이르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출처 이마케터
출처 이마케터

TV와 옥외광고는 장기적인 쇠퇴하는 전통적인 미디어 시장의 유일하게 밝은 부분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상당히 어두워졌다. 한편, 디지털 광고 시장은 지난해 14.9% 성장했고, 올해는 25.5%성장할 것이다. 디지털, 특히 모바일과 커넥티드 TV는코로나로 인해 계속해서 총 광고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더 커질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