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e스포츠팀 최초 ‘한화생명e스포츠’와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진행

트위터, e스포츠팀 최초 ‘한화생명e스포츠’와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진행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5.10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생명e스포츠, 오는 21일(금) 오후 8시 트위터로 온라인 팬미팅 진행
트위터, e스포츠 활성화 위해 국내 e스포츠팀 대상 특별 이모티콘 제공
지난해 전세계 트위터에서 게임 관련 트윗 20억 건 발생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트위터가 오는 21일 ‘한화생명e스포츠(Hanwha Life Esports)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한다.

이번 트위터블루룸 라이브는 한화생명e스포츠를 열정적으로 응원해준 팬들의 성원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e스포츠 팀 최초의 트위터블루룸 라이브로 팬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오는 21일(금)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트위터블루룸 라이브 방송은 ‘한화생명e스포츠’의 공식 트위터 계정(@HLEofficial)과 트위터코리아 공식 계정(@TwitterKorea)에서 시청할 수 있다. 쵸비(정지훈, @j1hu1V_chovy), 데프트(김혁규), 아서(박미르, @mirlololol) 등 한화생명e스포츠의 1군 선수 7명 전원이 출연하며 ‘몸으로 말해요’, ‘고요 속의 외침’ 등 다양한 팀 대항 대결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글로벌 e스포츠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한화생명e스포츠’의 공식 트위터 계정 팔로우 이벤트 등 다양한 사전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전 이벤트는 11일(화)부터 한화생명e스포츠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개되며,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트위터 굿즈를 포함한 한화생명e스포츠 굿즈,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트위터는 한화생명e스포츠의 트위터블루룸 라이브를 기념해 이모티콘이 자동으로 적용되는 해시태그를 확대했다. 한화생명e스포츠와 관련된 해시태그 #HLEWIN #RushTogether 에 제공 중인 팀 로고 모양의 이모티콘 해시태그 #HLE_TwitterBlueroom 에도 자동 적용된다. 트위터는 현재 국내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국내 e스포츠 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LCK)’에 참여하는 10개 팀에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있다.

트위터 글로벌 K팝 & K콘텐츠 파트너십 총괄 김연정 상무는 “게임 카테고리는 작년 총 트윗량이 20억 건에 달해, 67억 건을 발생시킨 K-POP과 더불어 전세계 트위터에서 가장 영향력있는 커뮤니티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며 “트위터는 앞으로도 이용자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춰 e스포츠, K무비, K드라마 관련 독점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전세계 트위터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20억 건이 넘는 게임관련 트윗이 발생했다. 이는 2019년 대비 75% 증가한 수치이며, 게임 관련 트윗을 올리는 ‘순 트윗작성자(Unique Author)’ 또한 49% 증가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