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인스타그램 존재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팁

[인포그래픽] 인스타그램 존재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4가지 팁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5.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마케터들에게 있어서 인스타그램은 중요한 플랫폼이다. 인스타그램은 현재 10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인스타그램 스토리즈에서만 매일 5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의 도달 범위와 참여는 여전히 높기 때문에 고려해야만 하는 플랫폼이다.

Giraffe Social Media는 효과적으로 인스타그램에서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한 4가지 팁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1. 효과적인 해시태그 사용

많은 전문가들은 브랜드들이 도달 범위를 극대화하기 위해 포스트당 최대 30개의 해시태그(인스타그램 한도)를 사용할 것을 이야기한다. 그런데 인스타그램 자체는 브랜드들이 최상의 결과를 위해 3~5개의 관련성이 높은 태그를 추가하라고 한다. 분명한 것은 해시태그는 인스타그램에서 핵심 검색 툴이다.

2.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하루에 5억 명의 사용자가 보고 있으며, 피드 포지셔닝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와 참여도를 높이기에 매우 좋다. 효과적인 스토리를 만드는 것 자체도 어려울 수 있지만, 인앱(In-app) 환경을 구축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3. 뛰어난 비주얼

사람들로 하여금 스크롤 중간에 멈추게 하고 당신의 게시물을 확인하게 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말할 것도 없이 훌륭하고 눈에 띄는 비주얼이다. 이런 방법에 대한 다양한 팁과 조언이 있지만, 이미지의 품질이 가장 기본이다. 

4. 인스타그램 릴스 

인스타그램의 릴스는 아직 틱톡만큼 인기가 없다. 그러나 인스타그램이 틱톡과 대항하기 위해 계속 릴에 투자할 것은 분명하다. 따라서 브랜드가 인스타그램에서 존재감을 높이는 것에 릴스는 도움이 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