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그래픽] 숫자로 본 도쿄 올림픽

[인포그래픽] 숫자로 본 도쿄 올림픽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6.05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도쿄 올림픽이 채 2달이 남지 않았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일본의 국민들의 거듭된 취소 요구에도 일본과 IOC는 올림픽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 와중에 지난 6월 1일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 중 처음으로 호주 소프트볼팀 선수 20명과 직원 10명이 입국했다. 이제 서서히 거의 8만명의 관계자, 지원요원, 언론인, 그리고 11,500여명의 선수이 해외에서 일본으로 입국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올림픽 기간 동안 올림픽 선수촌에 체류하는 사람들의 80%가 예방접종을 받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모든 선수들은 IOC와 화이저간의 특약을 통해 예방접종을 제공받았다.

반면 일본 국민들의 예방접종은 상당히 낮은 수준이다. 일본 정부가 올림픽에 앞서 7월 말까지 30%의 일본인이 예방접종을 추진하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은 이 같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일본이 현재의 백신 접종 속도를 그대로 이어간다면 그 때까지 국내 8% 안팎만 완전 접종을 할 수 있을 것이다. 

6,000명의 도쿄 지역 의사들이 올림픽의 취소를 요구했다. Change.org의 청원서는 현재 41만 5천명 이상의 서명을 받고 있다.

보다 긍정적인 측면에서, 도쿄 올림픽은 역사상 처음으로 참가자 성비가 여성 49%와 남성 51%으로 성균형 올림픽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패럴림픽에서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의 여성 비율 38.6%보다 늘어난 40.5%에 이를 것으로 보인다.

출처 스태티스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