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지역대학생 라디오광고 COPY 대회] 우수상, 당신이 대구의 항구입니다.

[2021 지역대학생 라디오광고 COPY 대회] 우수상, 당신이 대구의 항구입니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7.11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윤정 (계명대학교)

코바코 대구지사와 대구경북 방송광고발전협의회는 △ 전 국가적 위기인 코로나 사태로 인한 청년 일자리 감소와 지역청년 역외유출로 인한 도시활력 저하 문제를 라디오 공익 캠페인을 이용하여 해소 노력, △ 지역청년 자신감 회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무너져 버린 지역 정체성 회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 선도를 위해 "2021 지역대학생 라디오광고 COPY 대회"를 실시했다.

'청년희망캠페인 - 청년이 살기좋은 도시, 대구'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대회에서 계명대학교 변윤정 학생(피아노 전공)이 <당신이 대구의 항구입니다> 작품으로 우수상을 수상했다.

계명대학교 이시온
계명대학교 변윤정

 

제작의도

항구는 배의 출발지이자 종착지다.

대구는 분지인 만큼 주변에 바다가 없으며, 항구도 없다. 그렇기 때문에 대구에서 집행하는 광고에서 뱃고동 소리, 항구 등의 키워드를 등장시켜 의외성을 주려고 했다.

또한, ‘청년이 곧 항구다’라는 메시지를 통해 ‘청년이 곧 미래다’, ‘청년이 대구의 출발지이자 종착지이다.’라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했다.

 

카피

S.E) 뱃고동 소리, 갈매기 소리, 파도 소리

Na) 산으로 둘러싸인 대구,

그런 대구에도 항구는 있습니다.

그리고 그 항구는 바로 대구의 내일, 대구의 미래,

오늘도 내일을 준비하는

바로 당신입니다.

대구의 항구에서 신대륙을 찾는 당신.

당신이 대구의 항구입니다.

S.E) 뱃고동 소리 (나가는 뱃소리)

 대구경북방송광고발전협의회

 

수상소감

평소 라디오 광고는 택시에서만 듣다 보니까 익숙하지 않은 분야였는데 류진한 교수님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좋은 기회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수상까지 하게 돼서 기쁜 마음이며 잘 이끌어주신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광고마케팅기획 분야로 잘 갈고닦으려 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