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인이 되고 싶은 사람 모여라"... 한국PR협회, PR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PR인이 되고 싶은 사람 모여라"... 한국PR협회, PR 전문인력 양성과정 개설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7.15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및 일반인 대상 8월 9일부터 2주간 온라인 무료 교육
취업 특강 프로그램 참가자 50명 모집
PR 산업 특화된 인재 육성 및 취업 연계로 인턴 기회 제공
PR 교수, PR 회사 대표, 기업인 등 20명 강사로 참여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한국PR협회(회장 김주호)는 오는 8월 9일(월)부터 20일(금)까지 2주간 40시간에 걸쳐 ‘PR 전문인력 양성 교육’을 실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PR기업협회 후원으로 개최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PR 관련 분야 산업 내 취업을 희망하는 전국의 대학생 및 취준생,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50명을 선발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최근 PR 분야 산업내 전문 인력 수요의 증가 추세 속에서 학계 및 업계 20명의 PR 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대거 참여, 언론 홍보와 PR 전략, 디지털 PR, 유튜브 캠페인, 위기관리, ESG, 정책 홍보, PR과 테크놀로지 등 취업에 특화된 교육 기회를 무료로 제공하는 취업 특강이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세부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김찬석 청주대 교수의 ‘PR과 설득커뮤니케이션의 이해’, 최우영 프레인 부사장의 ‘PR 산업 현황과 최신 트렌드’, 최원준 전 펑타이 코리아 대표의 ‘디지털 시대 미디어의 역할’, 이종혁 광운대 교수의 ‘CSR 트렌드’, 박현섭 SK 팀장의 ‘CSR, ESG 성공 사례’ 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2주차에는 조삼섭 숙명여대 교수의 ‘정책 홍보 왜 필요한가?’, 유영석 레인보우 대표의 ‘다양한 정책 홍보 사례’, 유재웅 을지대 교수의 ‘왜 위기 관리 커뮤니케이션인가?’, 정민아 앨리슨앤파트너스 대표의 ‘PR과 테크놀로지’ 등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프로그램 마지막 날에는 조재형 피알원 대표의 ‘PR 취업 특강’과 함께 수강생들의 팀별 발표와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심사를 통해 우수 수강생에게 PR 회사의 인턴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PR협회 김주호 회장은 “이번 PR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통해 변화하는 산업 수요 트렌드에 맞추어 PR 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로 인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사람은 한국PR협회 홈페이지(www.koreapr.org) 게시판을 참고하여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한국PR협회는 국내 PR산업의 발전과 PR인의 권익보호를 위해 지난 1989년에 결성된 단체로 기업 홍보인, 대학 교수, PR 전문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국PR대상, PR윤리강령, PR전문가 인증 시험, PR교육 및 포럼, PR편람, PR인의 밤 등을 통해 PR인의 교류와 PR지식 공유 등에 힘써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