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테크솔루션 대상을 비롯, 4관왕 수상

플레이디,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테크솔루션 대상을 비롯, 4관왕 수상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7.23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디의 중소상공인 광고 운영 서비스 ‘센스엔’이 테크 솔루션 대상 수상
‘대한민국 광클절’과 ‘와이즈캠프’가 각각 마케팅 캠페인 최우수상 선정
테크 솔루션 부문 대상, 센스엔
테크 솔루션 부문 대상, 센스엔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KT그룹의 디지털 광고 대행사 플레이디(대표 허욱헌)가 지난 22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석권하며 4관왕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는 지난 3월 한국온라인광고협회에서 이름을 바꾼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첫 시상식으로, 디지털광고 업계 경쟁력 강화와 긍정적 인식 확산을 위해 기획됐다. 테크 솔루션, 마케팅 캠페인, 크리에이티브, 특별부문 등 4개 부문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 플레이디는 특별부문을 제외한 전 부문에서 수상했다.

테크 솔루션 애드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한 ‘센스엔(SENSE.N)’은 플레이디가 지난 3월 출시한 중소상공인 전용 광고 운영 서비스다. AI 기반의 자동 최적화를 통해 광고주의 사업과 규모에 적합한 전략을 실행해 광고 비용 대비 최적의 성과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올인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24시간 챗봇과 스마트 채팅을 통해 전문 매니저와 비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어 출시 후 5개월 만에 가입자수가 50배 증가하는 등 센스엔을 이용하는 광고주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마케팅 캠페인 프로모션 부문과 데이터기반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플레이가 진행한 롯데홈쇼핑의 ‘대한민국 광클절’과 비상교육의 ‘와이즈캠프’가 각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플레이디는 ‘대한민국 광클절’ 캠페인에서 타기팅 전략과 소재 다양화를 통해 브랜딩과 세일즈 두 가지 목표를 동시에 달성했다. 1, 2차 캠페인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소비자 호감도 개선과 시장점유율 확대 등의 성과를 거뒀다.

‘와이즈캠프’ 캠페인은 플레이디가 보유한 교육업종의 마케팅 운영 레퍼런스와 로그분석 솔루션 TERA(테라)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유입 볼륨 확대 및 가입자를 확보하며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디에센셜(d.essential)의 ‘데이팩 런칭’ 캠페인이 크리에이티브 디지털 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디에센셜은 플레이디에서 올해 5월 런칭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데이팩은 하루에 필요한 14가지 영양소를 한 포에 담은 종합 영양제다. 기존 건강기능식품의 전형성을 찢는다는 의미의 슬로건인 ‘찢었다 데이팩’과 유쾌하고 통통 튀는 영상 크리에이티브를 통해 신제품 브랜딩 및 매출에 크게 기여했다.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플레이디의 데이터 기반 애드테크 역량과 퍼포먼스 마케팅 능력 그리고 우수한 크리에이티브를 디지털 광고 시장에서 다시 한번 검증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플레이디만의 기술과 노하우를 담은 서비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광고주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실직적인 광고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