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타바 통신사, 일본 시장을 넘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런치메트릭스와 리셀러 계약 확대

2025-02-06     최영호 기자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후타바 통신사(Futaba Tsushinsha Co., Ltd., 대표 사토시 코니시)는 런치메트릭스(Launchmetrics)와의 독점 리셀러 계약을 일본 시장을 넘어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로 확장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계약에 따라 후타바 통신사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및 뷰티(FLB) 산업에 맞춤화된 포괄적인 데이터 기반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여 브랜드가 모든 아시아 태평양 시장에서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런치메트릭스, 최초의 AI 기반 브랜드 퍼포먼스 클라우드

런치메트릭스는 업계 최초의 AI 기반 브랜드 퍼포먼스 클라우드로, 전 세계 1,700개 이상의 클라이언트가 독점 알고리즘인 '미디어 임팩트 밸류(MIV®)'를 통해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인사이트를 사용하여 브랜드 퍼포먼스를 최적화하고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혁신과 우수성을 향한 지속적인 노력에 힘입어 런치메트릭스는 브랜드 전략과 이니셔티브를 의미 있는 경쟁 우위로 전환하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한계를 뛰어넘고 있다.

후타바 통신사, 전략적 마케팅 지원을 아시아 태평양 지역 전체로 확대하다

2016년부터 일본에서 런치메트릭스의 독점 리셀러로 활동해 온 후타바 통신사는 업계에 특화된 고급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의 확장을 통해 후타바 통신사는 월드 모드 홀딩스 그룹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지역 데이터 역량을 강화하고 제품 개선을 가속화하며 일본 및 APAC 지역 전반의 영업 활동을 강화할 것이다. 이 이니셔티브는 이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FLB 브랜드를 위한 전략적 마케팅 노력과 ROI 최적화를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마이클 자이스(Michael Jaïs) 런치메트릭스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는 “FLB 부문에서 APAC의 전략적 중요성을 감안할 때, 이 지역의 신뢰할 수 있는 전문가인 후타바 통신사와의 이 확대된 계약은 우리의 성공을 이끄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들의 입증된 지역적 전문성은 오늘날의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을 헤쳐 나가는 데 필요한 경쟁 우위를 제공한다. 우리는 이 파트너십이 APAC 시장에서 런치메트릭스 제품의 성장과 채택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후타바 통신사 최고운영책임자 토시오 하기와라(Toshio Hagiwara)는 “APAC 지역 전체에 걸쳐 유통권을 확대하는 것은 런치메트릭스와 후타바 쓰신샤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데 중요한 단계이다. APAC 시장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고 매우 정확한 데이터와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이 지역 전체에서 브랜드 성장을 강력하게 지원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런치메트릭스는 시장 최초의 AI 기반 브랜드 퍼포먼스 클라우드로, 1,700명 이상의 클라이언트에게 전략과 실행을 연결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통찰력을 제공한다. 10년 이상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브랜드 퍼포먼스 클라우드는는 캠페인을 시작하고, 도달 범위를 확대하고, ROI를 측정하고, 브랜드 성과를 벤치마킹하는 데 도움을 준다.

미디어 임팩트 밸류®(MIV®)는 런치메트릭스의 독점적인 머신러닝 알고리즘으로 모든 게시물, 상호 작용 및 기사에 금전적 금액을 할당하여 보이스, 채널 및 마켓 전반에서 모든 마케팅 활동의 가치를 측정할 수 있는 통합 통화를 브랜드에 제공한다. 패션, 라이프스타일, 뷰티의 특수성에 맞게 세밀하게 조정된 알고리즘은 실제 미디어 비율과 5년 이상의 FLB별 캠페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학습되었다. MIV®는 브랜드 자산이 어떻게 창출되고 있는지, 어떤 전략이 가장 높은 ROI를 창출하는지 계산할 수 있는 통합된 방법을 제공한다.

후타바 통신사는 1948년에 설립된 광고회사로 월드 모드 홀딩스(World Mode Holdings) 그룹의 일원이다. 후타바 통신사는 광고 및 마케팅, 특히 패션 및 럭셔리 부문에서 심층적인 전문 지식과 광범위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잡지 광고에서 두각을 나타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디지털 이니셔티브를 적극적으로 수용했다. 월드 모드 홀딩스는 패션 및 뷰티 산업을 전문으로 하는 그룹으로, 스태핑, 디지털 마케팅, 리테일 아웃소싱 등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그룹은 iDA, Brush, AIAD, AIAD LAB, Four Ambition, Visual Merchandising Studio, Futaba Tsushinsha 등 국내 7개 회사와 싱가포르, 호주, 대만, 베트남, 말레이시아에 있는 글로벌 거점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