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출시 및 브랜드 소식] 머스트잇, 전자랜드, 다비네스

2020-07-21     신성수 기자

머스트잇, 15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명품 이커머스 단일 규모 사상 최대 규모

온라인 명품 커머스 머스트잇(대표 조용민)이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고 21일 밝혔다. 온라인 명품 커머스의 시리즈 A 투자 규모로는 사상 최대 규모다. 이번 투자로 머스트잇의 기업 가치는 1천억원 이상을 인정받았다.

이번 투자는 지난 2011년 설립 이후 9년간 연평균 80% 이상 성장하며, 창업 이후 115배 이상의 거래액 증가를 이룬 머스트잇의 첫 번째 신규 투자 유치다. IMM인베스트먼트, 소프트뱅크벤처스, 케이투인베스트먼트파트너스, 메디치인베스트먼트가 참여했다.

투자자들은 업계 최고 수준인 머스트잇의 거래 규모와 높은 성장 가능성에 주목했다. 머스트잇은 지난해 사상 처음으로 연간 거래액 1천5백억원을 돌파했으며, 올해 상반기에만 이미 거래액 1천억원 고지를 넘겼다. 올해 연간 거래액은 약 2천6백억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머스트잇은 이번 투자금을 활용해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개발 투자, 마케팅 및 인재 채용 등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상품 검색 및 필터링 기능 강화, CRM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맞춤형 상품 추천 등 시스템 정밀화 작업에 박차를 가한다. 이를 기반으로 누적 32만 건에 달하는 리뷰 컨텐츠를 활용한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도모한다. 특히, 판매자와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건전한 생태계 조성에도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IMM인베스트먼트의 김금동 팀장은 “이미 해외에서는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명품이나 패션 산업이 크게 발전하고 있는 상태” 라며, “머스트잇은 향후 핵심 소비계층으로 떠오를 1020세대인 MZ세대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점과 국내 명품 온라인 커머스에서의 선두에서 고객 규모와 구성 비율, 다양한 상품 구색 등 높은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투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소프트뱅크벤처스 정희재 책임심사역은 "머스트잇은 오랜 기간 쌓아온 판매자-구매자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오프라인 명품 구매 경험을 온라인으로 변화시켜 나가는 기업"이라며, "명품에 대한 고객 접근성을 높여 향후 한국 명품 시장을 이끌어갈 가장 강력한 후보 기업으로 판단하여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머스트잇 조용민 대표는 “머스트잇은 2011년 창립 이래 매해 꾸준하게 성장하며 온라인 명품 커머스 산업의 성장을 안정적으로 견인해왔다.”라며, “더 큰 도약을 위해 이번 투자 유치를 결정하게 됐다. 앞으로도 머스트잇은 온라인 명품 패션 커머스의 고객 경험을 혁신하며, 선도업체로서 머스트잇만의 독보적인 경쟁력을 유지하고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전자랜드, 으뜸효율가전 환급 시행 후 판매 증가율 가장 높은 가전은 ‘냉장고’

전자랜드(대표 홍봉철)는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시행 후 냉장고의 판매 증가율이 가장 높다고 21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을 시작한 3월 23일부터 7월 14일까지 환급 대상 가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냉장고는 48%, 제습기는 36%, 밥솥은 31%, 청소기는 21%, 세탁기는 17%, TV는 15%, 김치냉장고는 7%, 냉온수기는 2%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고 미리 식재료를 구비해두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냉장고와 밥솥 등 식생활과 관련된 가전제품의 판매 증가율이 높아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또 제습기와 청소기처럼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제품과 세탁기처럼 가사 노동 부담을 줄여주는 제품 역시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시행 후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반면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는 올해 미세먼지가 현저히 줄어들며 판매가 감소했다. 에어컨 또한 해당기간과 비교하면 판매가 줄었다. 하지만 올해 6월 1일부터 7월 14일의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6월만 비교하면 31% 증가했다.

또한 전자랜드는 지난 7월 6일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대상 품목에 의류건조기가 추가된 이후 9일간(7월 14일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환급 대상 품목 지정 직전 9일 대비 판매량이 12% 증가했다고 밝혔다.

 

다비네스, 물 없이 세정 가능한 헤어 클렌징 스프레이 ‘헤어 리프레셔’ 출시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가 물 없이 모발을 청량하게 세정해주는 모발 클렌징 스프레이 ‘헤어 리프레셔’를 출시했다.

헤어 리프레셔는 물로 씻어낼 필요 없이 가벼운 분사만으로 모발에 청량감을 선사하는 드라이 샴푸다. 헤어 리프레셔에 함유된 쌀 전분 파우더가 모발 깊이 보습 작용을 하고 피지를 흡착해 땀과 피지가 과분비 되기 쉬운 여름철, 청결한 두피 상태로 가꾸어준다. 특히 스프레이 타입으로 간편하게 휴대하며 유분이 올라올 때마다 사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즉각적인 볼륨감을 연출할 수 있어 여름철 유분으로 인한 모발 쳐짐을 방지한다. 사용 즉시 느껴지는 향기로운 아로마는 지친 심신을 달래기 충분하다.

사용 방법 역시 간단해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물기가 없는 모발에 20cm 거리에서 헤어 리프레셔를 분사하고 약 1분 후 빗으로 모발을 정리하면 모발의 유분을 잡아주며 깔끔한 모발이 완성된다. 차가운 바람으로 드라이를 하면 더욱 풍성한 볼륨감을 느낄 수 있다.

다비네스는 헤어 리프레셔 출시를 기념해 7월 31일까지 ‘헤어 리프레셔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헤어 리프레셔 1개 구매 시 정가 45,000원에서 15% 할인된 38,250원에 구매 가능하며, 2개 구매 시 25% 할인이 적용돼 67,5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