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 뉴프론트에서 컨텍스츄얼 광고 솔루션 "틱톡 펄스" 공개... 브랜드 세이프티에 중점둘 것

틱톡, 뉴프론트에서 컨텍스츄얼 광고 솔루션 "틱톡 펄스" 공개... 브랜드 세이프티에 중점둘 것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5.0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틱톡은 틱톡에서 최고의 비디오 옆에 브랜드 광고를 선보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텍스츄얼 광고 옵션을 공개했다.

틱톡은 뉴프론트 발표회에 앞서 틱톡의 모든 동영상 중 상위 4% 옆에 브랜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새로운 컨텍스츄얼 광고 솔루션인 TikTok Pulse의 출시를 발표했다 . 특히 이 솔루션은 크리에이터와 수익을 공유하는 최초의 광고 상품이다. 이 프로그램은 2022년 6월 미국 광고주에게 출시되며 가을에 추가 시장이 추가될 예정이다. 

틱톡 펄스는 이 프로그램은 행동 타기팅에서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소비하는 콘텐츠의 고유한 관심을 활용하는 컨텍스트 타기팅으로 전환하는 것을 수용한다는 신호를 보낸다. 

틱톡은 "매일 우리는 틱톡에서 만들어진 문화를 본다. 작은 순간은 우리를 즐겁게 하고 영감을 주는 트렌드로 바꿀 수 있다"면서 "이 경험은 우리를 웃게 만들고 생각하게 하거나 단순히 보고 듣는 느낌을 갖게 한다"고 성명에서 밝혔다. 이어 "브랜드와 광고주가 문화가 만들어지는 중심에 브랜드를 둘 뿐만 아니라 실제로 대화의 일부가 되도록 하는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틱톡은 틱톡 펄스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 콘텐츠가 광고에 "적합"하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강조했다. 

틱톡은 "우리의 독점적인 인벤토리 필터는 틱톡 펄스 광고가 플랫폼에 적용된 우리의 최고 수준의 브랜드 적합성으로 검증된 콘텐츠와 인접하게 실행되도록 한다. 제3자 브랜드 적합성과 가시성 검증과 같은 추가적인 캠페인 후 측정 도구는 광고주에게 캠페인의 영향을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와 투명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틱톡은 이 프로그램이 브랜드에게 틱톡의 특정 영역에 광고를 타기팅할 수 있는 방법을 추가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한다. 브랜드는 뷰티, 패션, 애완동물, 게임, TV 및 영화, 자동차, 스페인어, 스포츠 및 레크리에이션과 같은 12가지 콘텐츠 범주에 걸쳐 비디오와 함께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

한편, 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와 수익을 공유하는 최초의 광고 상품이기도 하다. 틱톡은 팔로워가 100,000명 이상인 크리에이터와 퍼블리셔는 틱톡 펄스 프로그램의 초기 단계에서 수익 공유 프로그램을 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틱톡은 초기 단계에서 실제로 얼마나 많은 크리에이터를 승인할지 말하지 않았다. 그러나 장기적으로 이러한 움직임은 틱톡이 크리에이터 수익화에 대한 초기 투자에 이어 소셜 비디오 앱으로 더 많은 크리에이터를 유치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난 12월 틱톡은 크리에이터가 앱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도구를 한곳에 정리한 온라인 "Creator Next" 포털을 선보였다. 여기에서 크리에이터는 비디오 및 TikTok LIVE 콘텐츠를 보는 팬으로부터 가상 선물과 결제를 받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또한 팔로워가 10,000명 이상인 경우 Creator Marketplace에 신청, 후원 콘텐츠를 위한 브랜드와 연결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