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분야 글로벌 리더 아이치이 (iQIYI), 유니파이드 ID 2.0 도입

OTT 분야 글로벌 리더 아이치이 (iQIYI), 유니파이드 ID 2.0 도입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6.1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치이는 유니파이드 ID 2.0을 통해 퍼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광고주들이 글로벌 소비자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애드테크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자 프로그래매틱 광고 전문 기업으로서 전 세계 DSP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더 트레이드 데스크 (The Trade Desk™ / 나스닥: TTD)는 오늘 아이치이가 유니파이드 ID 2.0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아이치이 (나스닥: IQ)는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온라인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분야 혁신 기업으로서 동남아시아, 한국, 북미, 호주, 홍콩, 대만 등 자사가 제공하는 해외 지역 서비스 (www.iq.com)에 유니파이드 ID 2.0을 적용한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에서 처음 개발한 유니파이드 ID 2.0은 업계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ID 솔루션으로서 현존하는 디지털 마켓플레이스를 반영하여 설계되었다.  주목할 만한 기술적 향상이자 쿠키의 대안으로써, 유니파이드 ID 2.0은 소비자들이 콘텐츠를 무료로 즐기는 데 바탕이 되는, 관련성 높은 광고노출이라는 광고 본질을 유지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 새로운 ID 솔루션은OTT 및 커넥티드 TV를 비롯한 대부분의 옴니채널 환경에서 작동하며 소비자에게 더 큰 제어 권한을 제공한다.  

OTT 분야 글로벌 리더인 아이치이에서는 유니파이드 ID 2.0을 통해 광고주들에게 연관성이 높은 오디언스를 보다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이와 동시에 사용자들에게는 개인정보 보호 기능이 강화된 사용 환경을 아이치이의 글로벌 인벤토리 전체에 걸쳐 유지할 수 있도록 한다.

더 트레이드 데스크 북 아시아 지역 인벤토리 파트너십 담당 임원인 더글러스 초이 (Doug Choy)는,  "유니파이드 ID 2.0이 현재 전 세계적으로 큰 지지를 얻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치이가 유니파이드 ID 2.0을 채택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아이치이는 이를 통해 ID의 미래를 향해 한 걸음 더 내딛게 될 것이며  뒤이어 더 많은 아시아 지역의 파트너들도 역시 유니파이드 ID 2.0라는 새로운 ID 솔루션을 도입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업계가 개인 정보 보호를 중시하는 ID 솔루션으로 이동함에 따라, 더 트레이드 데스크에서는 아이치이와 같은 업계 선두의 기업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오픈 인터넷에서 광고주, 퍼블리셔, 그리고 소비자를 위해 보다 투명한 생태계와 업그레이드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프랭키 푸 (Frankie Fu) 아이치이 국제 광고 담당 부사장은, “개인 정보 보호가 중요하고 쿠키가 사라지는 미래에 대비해야만 하는 상황에서, 아이치이가 유니파이드 ID 2.0을 도입한 것은 이를 위한의미있는 진전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오디언스 타켓팅 및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유니파이드 ID 2.0이 가진 잠재력을 확신한다.  유니파이드 ID 2.0을 통해 전 세계의 사용자들은 앞으로도 더욱 개인화된 환경에서 프리미엄급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아이치이에서는 이를 통해 수익 성장을 모색하면서 이전보다 더 많은 데이터 제어 역량을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