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광고주협회, 2023 KAA 어워즈 수상작 발표

한국광고주협회, 2023 KAA 어워즈 수상작 발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10.0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 · 신문기획상 · 마케터상 및 공로상 선정
10월 19일(목), 한국광고주대회에서 시상식 개최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한국광고주협회(회장 최선목)는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 신문기획상, 마케터상, 공로상 등 총 4개 분야의 2023 KAA 어워즈(Awards) 수상작을 선정해 발표했다.

먼저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프로그램상’은 △드라마 부문 : SBS ‘낭만닥터 김사부3’, △예능 부문 :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TV조선 ‘미스터트롯2’, △시사교양 부문 : KBS ‘다큐 인사이트’ 그리고 △기획보도 부문 : SBS ‘2023 대한민국, 외국인 동료가 늘어난다’ 등 5편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낭만닥터 김사부3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미스터트롯2
다큐 인사이트
2023 대한민국, 외국인 동료가 늘어난다

특히 올해는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및 규제 완화에 기여한 방송 보도를 선정하는‘기획보도’부문을 신설했다.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기여한 신문 기사에 시상하는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신문기획상’에는 총 5편이 선정됐다.

먼저 △동아일보의 ‘위기-기회 갈림길에 선 AI’ 시리즈 △서울신문 ‘산업현장 발목잡는 비자제도’ 시리즈 △매일경제신문 ‘스마트 산업강국 함께하는 제조혁신-G5 제조업 강국으로’시리즈 △한국경제신문 ‘산으로 가는 규제개혁’시리즈 등이 선정됐다. 올해 처음 수상작을 선정한 인터넷신문 부문에서는 비즈워치의 ‘DX 인사이트’시리즈가 뽑혔다.

동아일보 팀
동아일보 팀
서울신문 팀
서울신문 팀
매일경제신문 팀
매일경제신문 팀
한국경제신문 팀
한국경제신문 팀
비즈워치 팀
비즈워치 팀

광고산업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한 우수한 마케터를 발굴하기 위해 신설된‘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에는 총 3편이 선정됐다.

마케터상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제품 ․ 브랜드를 알리는데 기여하고, 시장 점유율 및 매출 증대로 마케팅 효과에 큰 공을 세운 광고·마케팅 분야의 실무자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광고주가 뽑은 올해의 마케터상’은 △브랜드 부문 : SK이노베이션의‘2023 기업 PR 캠페인 - 이런 미래, 지금까지는 SF, 지금부터는 SK이노베이션’을 기획한 SK이노베이션 벨류 크리에이션 센터 △마케팅 전략 부문 : 삼성전자 ‘EYE LIKE 제트 봇 캠페인 - 신혼가전 굿즈 캠페인’을 만든 삼성전자 한국총괄 IMC그룹 △마케팅 효과 부문 : 하이트진로 ‘라거의 반전, 켈리 부드럽게 강타한다 캠페인 ’의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켈리 TF팀이 선정됐다.

SK이노베이션 Value Creation Center 임수길 센터장
SK이노베이션 Value Creation Center 임수길 센터장
삼성전자 IMC그룹 한국총괄 김경태, 한국총괄 방석준,  한국총괄 정희정 (왼쪽부터)
삼성전자 IMC그룹 한국총괄 김경태, 한국총괄 방석준, 한국총괄 정희정 (왼쪽부터)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켈리 TFT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켈리 TFT

마지막으로 청와대 홍보수석 등을 역임한 최영범 前 한국광고주협회 운영위원장이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과 광고시장 규제 완화를 통해 광고주의 권익보호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한다.

최영범 전 한국광고주협회 운영위원장
최영범 전 한국광고주협회 운영위원장

한편 시상식은 오는 10월 19일 목요일 조선호텔에서 열리는 ‘2023 한국광고주대회’에서 개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