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 라이언즈, 올해도 디지털로 열린다

칸 라이언즈, 올해도 디지털로 열린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4.11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어센셜(Ascential)은 2021년 칸 라이언즈가 100% 디지털 행사로 열린다고 발표했다.

칸 라이언즈는 코로나19로 인해 작년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된 후, 올해 6월 프랑스 칸에서 라이브 이벤트(일부 디지털 요소 포함)로 열리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감염이 증가함에 따라 프랑스는 적어도 4월까지 새로운 폐쇄 정책을 발표, 올해 라이브 페스티벌의 가능성이 희박해졌다.

이에 어센셜은 "프랑스에서 안전하게 행사 진행이 어려울 것 같다"면서 "2021년 행사를 완전히 디지털로 전환한다"고 밝혔다.

필립 토마스 라이언즈 회장은 “지난 1년 동안 우리는 새로운 라이언즈 회원 플랫폼과 칸 라이언즈 라이브(Cannes Lions Live)의 개발을 포함하여 클라이언트와 상담하고 계획을 발전시키고 있다. 2021년에는 칸 라이언스의 모든 축하, 영감 및 참여를 갖게 될 칸 라이언즈 라이브로 완전히 전환하여 글로벌 커뮤니티를 통합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행사의 시상식은 작년에 취소된 부분까지 포함되어 진행될 것이라고 사이먼 쿡 전무이사는 확인했다. 그는 "지난해 시상식을 개최하지 못했지만 올해 칸 라이언즈 라이브를 통해 우리 커뮤니티가 다시 한 번 크리에이티비티에 몰입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언즈 회원 플랫폼은 5월에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