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 FNC x 콜텍문화재단, 청소년 음악교육 지원사업 전개... “청소년들 좌절하지 않고 밝게 성장하는 계기 되길”

LOVE FNC x 콜텍문화재단, 청소년 음악교육 지원사업 전개... “청소년들 좌절하지 않고 밝게 성장하는 계기 되길”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7.15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OVE FNC 유준규 센터장, 콜텍문화재단 김재수 사무총장, 전인영 이사(왼쪽부터)
LOVE FNC 유준규 센터장, 콜텍문화재단 김재수 사무총장, 전인영 이사(왼쪽부터)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LOVE FNC가 저소득층 청소년의 음악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콜텍문화재단과 기부식을 진행했다.

FNC엔터테인먼트에서 설립한 비영리 공익재단 LOVE FNC는 악기 전문 기업 콜텍에서 설립한 콜텍문화재단과 함께 저소득층 청소년의 마음을 위로하는 기타 교육 지원사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LOVE FNC와 콜텍문화재단은 지난 13일 콜텍문화재단 사무처에서 기부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식은 LOVE FNC와 콜텍문화재단이 저소득층 청소년의 음악적 재능을 발굴하고 마음을 위로하고자 시작하는 2022 청소년 음악교육 지원의 일환이다. LOVE FNC 재단에서는 FNC엔터테인먼트의 음악적 전문성을 바탕으로 음악 교육을 담당하며, 콜텍문화재단에서는 악기 전문 기업 콜텍의 오랜 전문성을 바탕으로 어쿠스틱 기타를 후원하여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력을 펼칠 전망이다.

이번 지원사업은 사각지대에 놓인 청소년을 위한 사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그중에서도 가족과 함께 살지 못하거나, 가정 방임 및 학대받은 청소년들을 보살피는 그룹홈 청소년을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온라인 악기 전문교육 기관인 문카데미의 교육 시스템을 통해 전국 그룹홈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콜텍문화재단 김재수 사무총장은 “이번 음악교육 지원을 통해 어려운 환경에 놓인 아동 청소년들이 좌절하지 않고, 조금이라도 밝게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후원하는 재단으로서는 큰 보람이 되겠다”고 전했다.

LOVE FNC 유준규 센터장은 “두 재단이 협력하여 시작하는 뜻깊은 프로젝트인 만큼 진정성을 바탕으로 아이들을 위해 더 세심히 노력하겠다”고 했으며, LOVE FNC 관계자는 “전 세계 K-pop 열풍이 불고 있지만, 여전히 이러한 환경에서 소외된 아동들이 있는데 이들을 도울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특히 이번에는 전국을 대상으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하게 되어 의미가 새롭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사회적,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들이 함께 연주하며 조화를 배우고 음악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고 예술 교육 격차를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는 바람으로 성사되었다. 꾸준히 청소년들을 위한 음악 지원 사업을 진행해온 LOVE FNC와 콜텍문화재단이 협력해 만들어낼 시너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