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코카콜라, 새로운 아이콘 패키지 공개... 심플한 로고 배치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K-AD] 코카콜라, 새로운 아이콘 패키지 공개... 심플한 로고 배치로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10.0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 별로 로고의 색상을 달리해 시각적 인지 효과 및 각 제품의 특성 전달
코카콜라 신규 패키지 / 250ml 캔 및 500ml 페트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코카콜라가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과 ‘허그’ 로고 공개에 이어 새로운 디자인의 아이콘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리뉴얼은 코카콜라가 지난 2017년 원 브랜드 전략에 따라 상표 전체를 통합하는 빨간색을 중심으로 패키지를 변경한 이후 4년 만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콘 패키지는 전면에 배치된 로고에 집중한 심플한 디자인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층 강조했다.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바탕에 기존 상단 띠를 없애고 로고를 가로로 집중도 있게 배치했다.

특히 제품별 로고 색상을 달리해 제품 특성 차별화 및 시각적 인지 효과도 높였다. 코카-콜라 오리지널은 흰색 로고로, 코카-콜라 제로는 검은색 로고로 각 제품을 한눈에 구별할 수 있도록 했다.

캔 제품(250ml)으로만 출시되는 ‘코카콜라 라이트’는 고유의 은색 배경과 빨간색 로고로 제품만의 또 다른 차별화된 매력을 표현했다. 여기에 코카콜라는 ‘오리지널 테이스트’를, 코카콜라 제로에는 ‘제로 슈거’, 코카콜라 라이트에는 ‘라이트’를 각각 로고 바로 아래 표기해 소비자들의 취향과 니즈에 따라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새로운 디자인은 글로벌과 동일하게 캔, 페트 등 코카콜라의 전 제품 종류에 적용돼 선보인다.

한편, 코카콜라는 글로벌 슬로건 ‘리얼 매직’과 함께 새로운 시각적 아이콘인 ‘허그’ 로고를 공개한 바 있다. ‘허그’ 로고는 100년 이상 코카-콜라병, 캔을 둘러싸고 있는 로고에 영감을 받아 무언가를 감싸는 입체적인 형태로 탄생했다. 우리가 매일 마주하는 마법 같은 순간을 허그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인 패키지 디자인은 135년 이상 지켜 온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심플하고 세련된 감성까지 녹여내 마시는 짜릿함에 시각적 즐거움까지 전하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코카콜라와 함께 일상에서 보다 짜릿하고 특별한 경험을 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코카콜라는 현재까지 아이콘으로 이어지고 있는 코카콜라 컨투어 보틀을 1915년 출시한 이후 새로운 로고와 시대 등을 반영한 감각적인 디자인의 패키지를 선보여오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