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을 주도할 아파트 인테리어’ 키워드 및 트렌드... 물건을 최소화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미니멀리즘’, ‘플랜테리어’ 선호

‘2022년을 주도할 아파트 인테리어’ 키워드 및 트렌드... 물건을 최소화하면서도 자연친화적인 ‘미니멀리즘’, ‘플랜테리어’ 선호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2.03.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기간: 2022년 2월 24일~3월 9일
설문대상: 아파트멘터리 쇼룸을 찾은 내방 고객 중 200가구 대상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프리미엄 아파트 인테리어 스타트업 아파트멘터리에서 아파트 인테리어 인기 키워드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조사했다. 2022년 2월부터 2주 간, 서울 및 수도권 내 평균 30평대 아파트에 거주 중인 고객 대상 설문을 분석한 결과다.

이들이 선호하는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미니멀리즘’이었다.(전체 응답자 중 51.2%에 해당) 또한 올해 가장 주목하고 있는 인테리어 트렌드로 식물을 적극 활용한 ‘플랜테리어’를 꼽았다.(전체 응답자 중 40.5%에 해당)

팬데믹 이후 재택근무나 홈스쿨링 등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추구하는 공간 스타일도 달라졌다. 인테리어를 하게 된다면 ‘일과 취미생활을 함께하는 공간’이 1순위라고 응답한 고객이 가장 많았다.(전체 응답자 중 45.2%에 해당) 

집콕 생활의 향유와 함께 집에 대한 중요성 또한 달라졌다. 팬데믹 이후 집에서의 라이프스타일 및 중요도가 커졌다고 답했으며(전체 응답자 중 90.7%에 해당), ‘공간 별 용도 변화가 반드시 필요하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었다.(전체 응답자 중 33.3%에 해당)

아파트멘터리 최고서비스책임자(CSO) 홍태영 이사는 “최근 시공을 의뢰하는 고객을 보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대면형 주방, 재택근무에 최적화된 서재, 자연 친화적 자재에 관심이 매우 높다. 이런 고객 니즈를 반영한 시공 사례는 앞으로도 점차 늘어날 전망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