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R, 실무 디자인 서포터즈 ‘위니더 1기’ 수료식 성료

KPR, 실무 디자인 서포터즈 ‘위니더 1기’ 수료식 성료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4.13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니더 20명 활동… 디자이너로서 필요한 역량 함양
3개월 간 포트폴리오∙자소서 컨설팅, 실무교육, 프리랜서 활동 지원
위니더 1기 수료식 및 우수활동자 기념 촬영 (윗줄 왼쪽 네번째 KPR 김주호 대표)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종합 커뮤니케이션 그룹 KPR(사장 김주호)이 운영하는 국내 리소스 플랫폼 ‘위니디(Weenidy)’가 실무 디자인을 배우는 서포터즈 ‘위니더 1기’ 수료식을 성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위니더(Weenider) 서포터즈는 올해 1월 서류와 면접으로 5:1의 경쟁률을 뚫고 전국에서 20명이 선발됐다. 위니디는 긱 이코노미 시대 온오프라인으로 필요한 디자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서포터즈에게 약 3개월 간 포트폴리오∙자소서 컨설팅, 실무교육, 프리랜서 활동을 지원했다.

실무교육은 ▲기획 ▲툴팁 ▲커뮤니케이션 ▲실무 ▲디자인 비즈니스 ▲견적∙계약 총 6개 강의가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또한 일대일 컨설팅을 통해 위니더 서포터즈는 개별 포트폴리오와 자소서를 완성했다. 

특히 위니더 서포터즈는 디자인이 필요한 사용자에게 고품질 리소스를 제공하는 위니디 플랫폼과 연계해 총 106개 리소스를 등록했다. 이를 통해 92건의 판매가 이뤄지며 긱 워커(geek worker)로서 첫 발을 내딛었다.

KPR 김주호 사장은 “위니디는 디자이너와 상생하는 선순환 구조의 디자인 리소스 플랫폼”이라며 “위니더 서포터즈 덕분에 리소스가 풍성해지고 다양한 혜택을 드리게 됐다. 위니더 1기가 앞으로 실력 있는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위니디와 함께하길 응원한다”고 밝혔다. 

위니디는 서포터즈 20명에게 약 3개월 간 총 1200만원의 활동비를 지급했으며, 시상 기준을 통해 ▲장려(이수림, 박가혜, 윤미애) ▲우수(박현서, 이소현) ▲최우수(송예주)을 선정해 총 상금 290만원을 수여했다.

위니더 1기 서포터즈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전 과정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위니디 서포터즈 ‘위니더 1기’가 온라인 수료식
위니디 서포터즈 ‘위니더 1기’ 온라인 수료식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