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AI가 디자인한 코스모폴리탄 표지

[해외 크리에이티브] AI가 디자인한 코스모폴리탄 표지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2.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코스모폴리탄
출처 코스모폴리탄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코스모폴리탄 미국판은 특별한 표지를 선보였다. DALL-E 2이라는 AI가 디자인했다. 이 표지를 만들기 위해 코스모폴리탄 편집자는 AI 연구소 OpenAI 및 Karen X. Cheng이라는 디지털 아티스트와 협력했다.  

디지털 아티스트 Karen X. Cheng은 DALL-E 2에게 "무한한 우주, 신스웨이브, 디지털 아트에서 화성의 카메라쪽으로 걸어가는 운동 여성의 몸을 가진 여성 우주 비행사의 아래에서 광각 촬영"이라는 프롬프트를 제시했다.

프롬프트에 따라 완성된 작품은 보라색으로 음영 처리된 은하 앞에 우주인이 화성에 발을 내딛는 장면이었다. 우주 비행사로 여성을 선택한 것은 여성 독자들이 별을 향해 손을 뻗고 과학, 공학, 그리고 우주 탐험이라는 남성 중심의 분야로 들어가도록 영감을 주기 위해서였다.

간단한 프롬프트가 주어지면, AI는 최종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20초 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코스모폴리탄은 전했다. 예를 들어 "손톱이 칠해진 젊은 여성이 코스모폴리탄 칵테일을 들고 있다", "Wes Anderson이 감독한 세련된 여성 클로즈업, "1960년대의 세련된 여성"을 백과사전 스타일로 클로즈업해 달라는 요청을 입력한다. DALL-E 2는 20초 후 6개의 독특한 여성 일러스트를 선보였다.

출처 코스모폴리탄

DALL-E 2는 사용자의 요청을 받은 다음 인류의 역사에 걸친 6억 5천만 개 이상의 이미지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자체 이미지를 생성하는 인공 지능이다. 

DALL-E 2는 인상적이지만, 코스모폴리탄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교체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않는다. DALL-E 2의 창시자인 OpenAI는 이 프로그램을 인간의 재능을 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조종사'로 론칭할 계획이다.

한편, 이 기술은 아직  "미리보기" 단계에 있다. 코스모폴리탄은 DALL-E 2가 만드는 사람들의 이미지 대부분이 백인이며, 이것이 "문제"라고 지적한다. 또한 DALL-E 2를 의인화하는 것에 대한 우려도 있는데, 이것은 많은 사람들을 불편하게 만든다. 아무도 DALL-E 2가 자율적인 존재로 변한다는 생각을 즐기고 싶어하지 않기 때문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