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이메일 마케팅 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한 5 가지 기준

[Tip!] 이메일 마케팅 프로그램을 평가하기 위한 5 가지 기준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12.0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픽사베이
출처 픽사베이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우리는 하루에 상당량의 이메일을 받고 있다. 사적이기도 하고, 업무와 관련된 것이기도 하다. 가입한 사이트로부터 보내오는 광고, 그리고 원치 않은 스팸 메일들.

그런데 우리도 마케팅을 위해 이메일을 보내고 있지 않은가? 그렇다면 우리가 보내는 메일이 스팸이 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이마케터의 수석분석가인 제레미 골드맨은 최근 이메일 마케팅 프로그램에서 고려할 사항에 대해 이야기했다.

1. 취득 및 유지관리

귀사 브랜드가 시장에 출시할 새로운 이메일 주소를 얼마나 잘 입수하고 있는가?

깨끗하고 건강한 이메일 목록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귀사의 브랜드 프로세스는 무엇인가?

2. 개인화 및 세분화

귀사의 브랜드가 이메일 목록을 세분화하여 보다 관련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보내는 데 얼마나 쉽고 자주 이용하는가?

귀사의 브랜드는 수신자와의 관련성을 높이기 위해 트리거 및 기타 주요 신호를 사용하여 일대일 방식으로 개인화를 사용하고 있는가?

3. 옴니채널

귀사의 브랜드 이메일 마케팅은 SMS 및 라이브 채팅과 어떻게 통합되어 있는가?

이메일 마케팅 프로그램과 통합되어 정보를 제공하는 콜 센터 및 실제 대면 상호작용은 무엇인가?

4. 테스트

귀사의 브랜드는 결과 개선을 위해 설계된 된 지속적인 이메일 테스트 행동에 얼마나 자주 참여하고 있는가?

테스트 전략은 이메일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전체 전략에도 영향을 미치는가?

5. 내부 프로세스 

귀사의 브랜드는 프로그램의 성공 여부를 얼마나 성공적으로 평가하고 있는가?

귀사의 프로세스는 즉시 변화하는 전술에 대해 충분히 민첩한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