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작은 꿈을 응원하는 몽베스트 TVC 론칭

[K-AD]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요? 작은 꿈을 응원하는 몽베스트 TVC 론칭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1.06.01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한국청정음료 몽베스트
대행사 : 하쿠호도 제일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 코로나 이후 사람들의 꿈이 변했다. 예전에는 직업이나, 금전 같이 특별한 목적에 의한 성공이 꿈이었다면, 이제는 일상 속 버킷리스트처럼 누구나 가슴 속에 가진 작은 이야기들이 꿈으로 바뀌고 있다.

이런 트렌드 속에 '작심삼일도 괜찮아'하며 소확행에 이어 소확성이 뜨고 있있다. 소확성이란 ‘소확행’에서 파생된 말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성취’의 줄임말이다. 일주일 간 매일 아침 7시 기상, 매달 체중 1KG씩 감량하기, 개인 블로그에 글쓰기 등 노력을 적게 들여도 확실한 성취감을 누릴 수 있는 것 등이 대표적이다. 

최근 온에어한 한국청정음료㈜의 브랜드 ‘몽베스트’ 광고에서는 꿈이 뭐냐는 질문에 대답하지 못했다는 내레이션으로 화두를 던졌다. 이에 대한 답으로 광고에서는 거창하거나 대단한 꿈이 아닌 ‘떡볶이 맛집 투어’, ‘영화 100편 한 줄 평 달기’, ‘시내버스 타고 전국여행’ 등 내가 진짜 하고 싶은 것이 꿈이라고 이야기한다. 몽베스트는 ‘Dream your Dreamz’라는 슬로건을 통해 모두의 꿈을 응원하며 꿈을 향하는 순간마다 함께한다는 ‘내 꿈의 물보라를, 몽베스트’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한다.

그런데 이러한 꿈의 모습들이 소비자들에게 와닿으려면 내 이야기가 되어야 한다. 그래서 빅모델은 지양하고 일반인 모델을 기용, 소비자의 공감을 유도했다. 그리고 TVC의 템포를 빠르게 하고 BGM으로 걸그룹 '오마이걸'의 돌핀을 사용, '물보라를 일으켜!' 후크를 반복하며 캠페인 메시지 강조하고 하고 있다.

몽베스트는 소비자의 꿈을 응원하는데 그치지 않고, 자신들도 꿈을 꾸고 있다. 일차적으로 소비자들이 꿈과 함께 마시는 드림워터(Dream Water)로 인식되길 꿈꾸는 한편, 생수 외에도 신제품 탄산수도 출시하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확장하려는 자신들의 꿈도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