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브릭,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연결하는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 특허 취득

레드브릭, 다양한 메타버스 플랫폼 연결하는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 특허 취득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3.08.0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특허 취득으로 메타버스 플랫폼 간 연결성과 확장성 강화
메타버스 창작물이 다른 메타버스 공간으로 연동되고, 창작물에서 발생한 수익도 한 번에 정산
기업 또한 별도의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없이 레드브릭 스튜디오에서 콘텐츠 제작해 업로드 가능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대표 양영모)는 메타버스 플랫폼 간 연결성과 확장성을 강화하는 기술인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3일 밝혔다.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은 크리에이터의 메타버스 창작물이 다른 메타버스 공간에서 연동되고, 연동된 모든 메타버스에서 발생하는 크리에이터의 창착 수익을 한 번에 정산 할 수 있는 기술이다. 기존 메타버스에서는 해당 플랫폼 사용자만 접근할 수 있어 다른 메타버스로 연결할 수 없었으나, 이번 특허로 메타버스 플랫폼 간 연결이 가능해졌다.

오픈 메타버스 창작 시스템에서는 크리에이터가 창작한 콘텐츠를 다른 메타버스 플랫폼에 업로드 하는 기능과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와 같은 마켓플레이스에 등록하는 절차 없이 아이템 구매 등 재화 거래가 가능한 자체 마켓플레이스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는 창작한 콘텐츠를 복수의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선보일 수 있는 것은 물론, 쉽고 편리한 수익 정산이 가능하다.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기업도 콘텐츠 제작의 접근성과 편의성이 높아진다. 기업은 별도의 플랫폼 구축 없이 레드브릭이 자체 개발한 웹 기반 엔진 ‘레드브릭 스튜디오’에서 창작물을 제작 후, 오픈 메타버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를 통해 자사의 웹이나 앱에 메타버스 콘텐츠를 업로드 할 수 있다. ‘레드브릭 스튜디오’는 코딩을 모르는 누구나 메타버스 창작자가 되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레드브릭의 소프트웨어 창작 툴이다. 블록코딩, 텍스트 코팅 에디터를 통한 메타버스 게임 창작을 비롯해 창작물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정산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특허 취득으로 레드브릭은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다양한 기업과의 협업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현재 IPX 와 오픈 메타버스 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레드브릭의 오픈 메타버스 SDK를 활용하고자 하는 사업자는 누구나 레드브릭과 함께 할 수 있다.

레드브릭 양영모 대표는 “오픈 메타버스 특허 취득은 메타버스 세계의 모든 곳을 넘나들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레드브릭은 다양한 기술과 결합하며 플랫폼의 확장성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