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아 직접 제작했다, P&G Whisper의 The Missing Chapter

아무도 가르쳐주지 않아 직접 제작했다, P&G Whisper의 The Missing Chapter

  • 서미지 대학생 기자
  • 승인 2023.08.3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서미지 대학생 기자] 변화를 이끌어 낸 ‘The Missing Chapter’ 캠페인은 더더욱 성공적인 캠페인이었다고 생각된다. 인도의 오랜 문화적 믿음은 ‘월경’에 대한 개방적인 대화를 억압해 왔다. 어머니, 사회, 그리고 심지어 학교에서도 그것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지 않아 인도의 소녀들은 갑작스러운 첫 월경에 적절하게 대처하지 못한 채 당황하고 충격을 받아왔다.

첫 월경 당시를 떠올리며 어린 여자아이들은 본인이 죽는 줄 알았고, 부끄러웠으며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몰랐다고 털어놓았다. 월경에 대해서 그 누구도, 집에서도 알려주지 않았고 심지어는 학교 책에도 나와있지 않았다고 했다.

이러한 문제 상황을 개선하고자 했던 Leo Burnett India와 P&G Whisper의 ‘The Missing Chapter’ 캠페인을 소개하고자 한다. 그들은 여학생들을 위해, 학교 교육 내용에 포함되지 않았던 월경에 대해 알려주는 챕터를 만들었다. 빨간색의 종이에 월경에 대한 생물학적 내용 등을 적어서 인쇄하였으며, 그들이 만든 빨간 종이는 곧 혁명의 상징이 되었다. 뉴스 채널에서는 해당 종이를 소개하고 실시간으로 읽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해당 챕터를 28개의 언어와 예술적 스타일로 표현하여 학교와 마을 벽에 벽화로 그려내어 인도의 가장 먼 지역까지 도달하기 위해 힘썼으며, 많은 사람들은 소셜 미디어에 해당 챕터를 읽음으로써 청원의 목소리를 내며 확산되기도 하였다.

‘The Missing Chapter’ 캠페인은 1,440만의 도달수를 기록했고, 1,180만 명의 소녀들에게 월경에 대해 교육했으며 3,850만 명의 사람들이 캠페인에 함께하였다. ‘The Missing Chapter’의 영향력은 더욱 대단했다. 역사적인 결정을 이끌어 내었는데, 정부는 해당 챕터를 책에 추가함으로써 오랜 교육 시스템을 바꾸기로 결정한 것이다.

브랜드의 캠페인이 역사적인 변화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 사례가 과연 몇이나 될까? 오랜 문화적 믿음은 바꾸기 힘들다는 것은 누구나 알 것이다. 그렇기에, 오랜 기간 동안 ‘월경’이라는 것에 대해 개방적인 대화가 어려웠던 인도의 상황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 낸 ‘The Missing Chapter’ 캠페인은 더더욱 성공적인 캠페인이었다고 생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