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콘텐츠 추천 플랫폼 타불라(Taboola, 나스닥: TBLA)는 삼성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삼성 기기 및 뉴스 채널에 뉴스 추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다년간의 파트너십을 통해 타불라는 유럽과 인도를 포함한 여러 시장에서, 수백만 대의 삼성 모바일 기기에 탑재된 인기 뉴스 애플리케이션 ‘삼성 뉴스(Samsung News)’에 뉴스 추천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발표는 양사의 장기적인 협력 관계를 더욱 확장하는 것으로, 삼성 기기 사용자들이 프리미엄 퍼블리셔의 콘텐츠와 더 다양하게 연결될 수 있는 길을 열어줄 예정이다. 타불라는 퍼블리셔 네트워크에서 생성된 콘텐츠 추천을 통신사와 기기 제조사의 플랫폼에 직접 통합해 퍼블리셔의 독자 유입을 지원해왔다.
타불라의 CEO 아담 싱골다(Adam Singolda)는 “전 세계적으로 품질 높은 제품과 경험으로 잘 알려진 삼성과 더욱 긴밀하게 협력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많은 삼성 사용자들이 자신에게 더 관련 있고 흥미로운 뉴스를 접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이번 발표는 삼성과의 장기적인 관계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는 신호이며, 개인 맞춤형 콘텐츠 추천을 통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키고 퍼블리셔의 트래픽을 유도하며, 궁극적으로는 뛰어난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우리의 목표를 반영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매드타임스(MAD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