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혼수, 마이크로 웨딩’ 인기... ‘대세 가전’보단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 가전’으로

‘메가 혼수, 마이크로 웨딩’ 인기... ‘대세 가전’보단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맞춤 가전’으로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4.28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결혼 준비 미뤘던 신혼부부, 올해 봄 몰렸다…가전업계 덩달아 웨딩 성수기
침구청소기, 와인셀러, 음식물처리기 등 다양해지는 혼수 가전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다시 찾아온 웨딩 시즌, 가전업계에 '고급화'바람이 불고 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결혼식과 신혼여행이 축소되자 '혼수는 더 크게 예식은 더 작게' 하는 ‘메가 혼수, 마이크로 웨딩’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업계 관계자들은 코로나19 여파로 결혼 준비를 미뤘던 신혼부부들이 올해 봄으로 대거 몰리면서 보복 소비 심리가 꿈틀대는 점도 매출 증대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했다. 실제로 G마켓에 따르면 지난 3월 8일부터 4월 7일까지 주요 혼수가전의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주요 혼수 품목인 에어컨(79%), 냉장고(15%), 드럼세탁기(4%) 등과 함께 침구청소기(144%), 와인셀러(14%), 음식물처리기(1%) 등도 인기 혼수 품목으로 올랐다. 더욱 다양해지는 혼수 가전 시장이 더욱 다양해지고 있다.

침구 청소기 그 이상, 컬비 어벨리어2 에코

예비 신혼부부는 가전 시장의 ‘큰 손’으로 꼽힌다. 혼수를 위해 한 번에 많은 가전을 구매하기 때문. 혼수 가전 구매로 고민하고 있다면 컬비를 주목하자. 컬비(Kirby)에서 선보인 ‘어벨리어2 에코(Avalir 2 ECO)’는 자주 청소하기 어려운 침대 매트리스나 침구류를 손쉽게 케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제품은 국내 시중에 판매되는 청소기 중 유일하게 미국 의학협회의 환경과학기자재 및 종합 케어 시스템으로 인증받았다. 강력한 흡입력과 1분에 약 8,000번 회전하는 브러쉬롤이 패브릭 깊숙이 자리한 집먼지진드기나 미세먼지 등과 같은 유해물질을 흡입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 어벨리어2 에코의 먼지주머니는 EN1822 11등급의 7.6L 헤파필터 6겹과 2겹 역할의 직물백이 더해져 총 8겹의 견고한 필터링이 적용됐다. 실내 공기청정 기능은 물론 창문을 열지 않고도 진공청소까지 동시에 실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컬비 관계자는 “컬비 어벨리어2 에코는 일반 청소 기능부터 매트리스, 침구류, 공기정화, 의류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가전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신혼부부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똑똑한 제품이다”며 “이 같은 이유로 판매량이 2021년 4월 4주차 기준 전년동기 대비 약 20% 증가했다”고 말해 인기를 증명했다.

컬비 어벨리어2 에코(Kirby Avalir 2 ECO)
컬비 어벨리어2 에코(Kirby Avalir 2 ECO)

집에서 편하게 홈술 즐기세요! 캐리어 와인셀러 듀얼 44병 CSMI-2T044GD

사회적 거리두기 등이 길어지면서 집에서 편안하게 술을 즐기는 ‘홈술족’들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 속에 한테크생활건강이 신제품 캐리어 와인셀러 '듀얼(44병)'을 선보였다. 캐리어 와인셀러 듀얼은 테이블 빌트인 타입으로 어떤 실내 인테리어에도 잘 어울리는 트렌디한 디자인의 가전일 뿐만 아니라 상/하부 각 5℃~14℃/10℃~18℃ 듀얼 온도 설정 방식으로 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각 특성에 맞는 온도로 보관이 가능한 모델이다. 전체 최대 44병 적재 가능하다.

캐리어 와인셀러 듀얼 44병 CSMI-2T044GD
캐리어 와인셀러 듀얼 44병 CSMI-2T044GD

맛있는 요리… 뒤를 부탁해! 에코체 음식물 처리기

단순한 주거 공간에서 외식 공간으로 진화하며 레스토랑에서 경험할 수 있는 근사한 요리를 집에서 즐기는 이들이 늘어났지만, 처리해야할 음식물 쓰레기도 예전보다 늘어 음식물처리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김남주 음식물처리기’로 알려진 ‘에코체(ECOCE)’는 최대 처리 용량은 4리터로 4인가구가 쓰기에도 넉넉한 용량이다. 고강도 3단 임펠러 파쇄 구조에 고온∙건조 분쇄 방식으로 음식물 부피를 77% 내외로 감량시켜 한 달에 한 번만 배출해도 충분하다. 음식물 쓰레기를 보관할 때 건조통 내부의 공기순환시스템으로 습기를 제거해 부패와 악취 없이 장기간 보관할 수 있다.

‘에코체(ECOCE)’ 음식물처리기
‘에코체(ECOCE)’ 음식물처리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