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크닉’대세… 여유와 차박 감성 끌어올리는 멀티 캠핑 아이템 인기

‘차크닉’대세… 여유와 차박 감성 끌어올리는 멀티 캠핑 아이템 인기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5.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외활동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요즘.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야외 활동이나 여행의 형태가 변하고 있다. 타인과의 접촉이 최소한으로 이뤄지는 캠핑과 차크닉(차에서 즐기는 피크닉)이라고도 불리는 차박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이를 뒷받침하듯 21일 국토부에 따르면 지난해 3월부터 올해 2월까지 1년간 캠핑카 튜닝 대수는 8천551대로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2천229대)의 3.84배 수준이다. 차만 있으면 언제 어디든 떠나서, 여유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갑갑한 코로나 상황 속에서 빛을 받았다. 이에 이들을 겨냥한 캠핑·차박 제품들이 출시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어디서든 감성과 개성 가득한 나만의 차박 여행 – 데코뷰 ‘에스닉 자카드 멀티 캠핑 러그’ 

캠핑도 이젠 감성의 시대다. 특히 최근 야외 나들이가 제한되며 차박 캠핑이 대세로 떠올랐다. 이에 토탈 홈스타일링 브랜드 데코뷰에서는 차박을 더욱 잘 즐길 수 있게 돕는 다양한 멀티 캠핑 아이템을 출시했다. 특히 장소와 상황에 따라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는 ‘에스닉 자카드 멀티 캠핑 러그’가 인기다. 보헤미안 스타일의 고급스러운 패턴과 튼튼한 내구성이 특징. 야외에서 캠핑·차박을 할 때 다용도 블랭킷으로 사용하면 이국적인 분위기의 여행을 즐길 수 있고 실내에서는 러그 또는 쇼파 커버로 활용 가능하다. 이 외에도 사생활 보호를 위한 다양한 디자인의 가리개 커튼, 무드 연출을 위한 ‘코지 코튼 마크라메 해먹’ 등 다양한 감성 캠핑용품 역시 찾는 수요가 높다.

한편 데코뷰는 오는 5월 13일부터 6월 13일까지 멀티 캠핑용품 기획전 ‘Enjoy Your Camping Time’을 진행한다. 데코뷰 관계자에 따르면 “날씨가 따뜻해지며 어디론가 놀러 가고 싶지만 코로나19 이후 사람이 많은 곳으로 가기는 꺼려지는 까닭에 캠핑, 차박이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실용성과 감성적 디자인까지 갖춘 데코뷰의 캠핑용 제품으로 나만의 여행시간을 온전히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코뷰 에스닉 자카드 멀티 캠핑 러그

언제든 음악과 감성을 휴대할 수 있는 일상– 에이투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스피커 에이투 AT331’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에이투인터내셔널이 어디서든 활용도가 높은 멀티미디어박스를 AT331 출시, 현재 특가 이벤트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스피커 에이투 AT331은 블루투스 연결 및 라디오, 디지털시계과 알람, USB재생, SD카드, AUX연결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스피커로 우드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에이투 –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스피커 에이투 AT331
에이투 멀티미디어 블루투스 스피커 에이투 AT331

야외에서는 테이블과 박스, 실내에서는 수납 공간과 인테리어 포인트 – 커피빈 ‘한정판 폴딩박스’

야외 캠프닉(캠핑+피크닉) 테이블은 물론 수납용으로 활용 가능한 다용도 ‘폴딩박스’ 대란이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11번가가 커피빈코리아와 함께 공동기획한 한정판 ‘폴딩박스’ 2종을 단독 판매한다. 산뜻한 봄에 어울리는 한정컬러 2종(스카이블루/라이트그레이)에 휴대가 간편하도록 접이식으로 제작됐다.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해 접어서 보관 및 이동이 용이하게끔 ‘보관용 가방’도 함께 기획했다. 온오프라인 통틀어 11번가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11번가는 본격적인 5월 나들이 시즌을 맞아 ‘차박’(차량에서 숙박하는 캠핑)이나 ‘홈캠핑’, ‘캠프닉’ 등 국내여행에 필요한 피크닉 굿즈 수요가 급증할 것을 예상해 이번 콜라보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커피빈 폴딩박스
커피빈 폴딩박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