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스쿨, ‘2021 위즈랩 크리에이터 챌린지’ 개최

위즈스쿨, ‘2021 위즈랩 크리에이터 챌린지’ 개최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1.06.17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IT 개발자 및 소프트웨어 창작자 양성 위한 청소년 대상 소프트웨어 창작 공모전
7월 30일까지 무료 참가 가능, 8월 20일 수상자 발표
최대 300만 원의 장학금과 창작 소프트웨어 구글 플레이 출시 기회 등 제공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소프트웨어 창작 플랫폼 위즈스쿨(대표 양영모)이 ‘2021 위즈랩 크리에이터 챌린지’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2021 위즈랩 크리에이터 챌린지’는 위즈스쿨이 주최 및 주관하고 아이스크림에듀, 씨큐브코딩, 동아사이언스, 대교에듀캠프, 한국인디게임협회, 한국과학창의재단이 후원하는 소프트웨어 창작 대회이다. 초·중·고등학생 및 8~19세 청소년에게 게임과 앱(애플리케이션) 등 자신이 직접 소프트웨어를 창작하고 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차세대 IT 개발자 및 소프트웨어 창작자 양성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작년 6월 1회, 10월 2회가 진행되었으며 이번에 3회째 개최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들은 7월 30일까지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할 수 있다. 위즈스쿨의 소프트웨어 개발 툴인 위즈랩 사이트에서 2D 혹은 3D 작품을 제작하고 위즈랩 크리에이터 챌린지 온라인 페이지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작품 주제와 장르는 방탈출, 슈팅, 런게임, 스토리앱, 유틸리티앱 등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며, 위즈랩의 블록 코딩(OOBC)과 텍스트 코딩을 모두 사용 가능하다. 위즈스쿨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가비는 무료이다.

수상자 발표는 8월 20일이며 시상식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후 별도의 비대면 콘서트 또는 유튜브 라이브로 진행된다. 대상 1명에게는 장학금 300만원을 수여하고, 최우수상(초·중·고 부문별 각 1명)에게는 장학금 150만원을 전달한다. 이 밖에도 △아이스크림에듀 대표이사상 100만원(5명) △씨큐브코딩 총괄본부장상 100만원(1명) △대교에듀캠프 대표이사상 100만원(1명) △장려상 10만원(5명) △특별상 어린이과학동아 및 어린이수학동아 3개호 스타터 구독권(200명) 등을 지급한다. 또 수상자 모두에게 구글 플레이에 해당 작품을 등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양영모 위즈스쿨 대표는 “위즈랩 크리에이터 챌린지는 IT 기술이 점점 고도화되는 현 시대에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직접 소프트웨어를 창작하고 출시까지 경험함으로써 단순 관심을 넘어 글로벌 IT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마련한 대회”라며 “향후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K12(초·중·고) 소프트웨어 창작 대회로 자리매김하여 IT 발전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위즈스쿨은 소프트웨어 창작 대중화를 목표로 소프트웨어 창작부터 교육, 유통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IT 스타트업이다.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소프트웨어를 창작할 수 있도록 툴과 배포 공간을 무료 제공해 소프트웨어 창작자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최근 세계적으로 메타버스가 각광 받고 있는 만큼 개발스튜디오와 디자인스튜디오 등을 구축하며 손쉬운 메타버스 창작 환경을 조성 중이며, 이를 통해 강력한 미래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2021년 6월 기준 현재까지 위즈스쿨 유저가 창작한 소프트웨어 수는 17만 개를 돌파했고, 5월 말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높은 성장성을 인정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