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츠, 새로운 맞춤형 글로벌 게임 솔루션 "덴츠 게이밍" 출시

덴츠, 새로운 맞춤형 글로벌 게임 솔루션 "덴츠 게이밍" 출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10.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덴츠 그룹은 덴츠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규모 및 전문 역량과 함께 덴츠 재팬 네트워크의 광범위한 게임 유산과 전문성을 결합한 통합 솔루션인 덴츠 게이밍을 출시했다.

덴츠 게임 솔루션은 캐럿, 덴츠 X, 아이프로스펙트, 아이소바, 덴츠 맥게리보웬, 머클, 콘텐츠 비즈니스 디자인 센터(CBDC)를 포함한 전 세계 제작, 크리에이티브, CXM 및 미디어 에이전시를 통해 액세스할 수 있게 된다.

덴츠 게이밍의 글로벌 론칭을 주도한 덴츠의 경영 책임자인 케이치 요시자키는 "게임이 단순한 광고 그 이상이라는 것이 우리의 철학이다. 우리의 철학은 전반적인 문화와 산업을 창조하고, 확장하고, 탄력을 더하는 것이다. 덴츠 게이밍은 사내 게임 스튜디오, 혁신적인 비즈니스 벤처, 게임 창업에 대한 투자, 글로벌 규모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이를 실현하고 있으며, 이는 우리를 다른 모든 것들과 차별화한다."고 말했다.

덴츠 인터내셔널 미디어 및 글로벌 클라이언트 글로벌 CEO이자 덴츠 게이밍의 임원 스폰서 중 한 명인 Peter Huijboom은 "이 새로운 글로벌 솔루션은 고객과 파트너가 이미 알고 신뢰하는 지역 시장 덴츠 에이전시 브랜드를 통해 클라이언트들과 파트너들이 비즈니스 성장에 게임의 잠재력을 더 쉽게 활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게임은 역사적으로 젊은 남성에게 치우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이런 경향은 달라졌다. 페이스북 조사에 따르면 2020년 3월부터 연말까지 미국에만 2,800만 명의 새로운 게이머가 추가되었다. 퍼블리셔들이 자신들의 권력을 강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임에 따라 거래의 상승세가 뒤따르고 있다. 

그렇지만 게임은 브랜드들이 활성화하기에 항상 쉬운 공간은 아니다. 게이머들은 까다롭기로 유명하고 모바일 범주를 제외하고는 전통적인 광고를 내보내는 게임이 많지 않다. 덴츠 게이밍의 목적 중 일부는 클라이언트가 게임 내 광고, 커머스 및 토종 브랜드 통합과 같은 새로운 채널에 진정성 있고 방해가 되지 않는 방식으로 대처하는 것을 지원하는 것이다. 이 솔루션은 전세계 덴츠의 에이전시 및 팀 네트워크를 통해 맞춤형 게임 및 IP 개발, 게임 내 광고, 커머스, 소비자 프로모션, 네이티브 게임 통합,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 재능 활성화, e스포츠, 체험 등을 핵심 기능으로 제공한다.

한편, 다른 대행사들도 유사한 영역을 탐색하고 있다. 옴니콤의 DDB는 작년에 FTW (For The Win)라고 불리는 e스포츠와 게임 전문 프랙티스를 설립했스며, 퍼블리스는는 1월에 퍼블리시스 플레이라는 유사한 유닛을 선보였다. 덴츠 UK & 아일랜드에는 이미 DGame이라고 불리는 게임 부서가 있다.

최근의 게임과 관련된 몇 가지 마케팅 전술이 선보였다. 인기 있는 NBA 2K 프랜차이즈 최신판에서 State Farm의 마스코트인 State Farm의 Jake는 게임 모드 중 하나에서 플레이할 수 없는 캐릭터로 등장한다. 플레이어는 커스텀 스토어에서 대변인과 상호작용을 할 수 있고 그의 외모를 바탕으로 의상을 얻을 수 있다. 올 여름 스페인의 버거킹은 NBA 2K의 이전 버전에서 브랜드 코트에서 다른 포인트에서 트릭 샷을 완성하면 현실 세계의 보상을 열어주는 대회를 주최했다. 

이렇게 게임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은 "메타버스"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로블록스와 포트나이트는 마케터들이 사람들이 게임을 하고, 상호작용을 하고, 심지어 거래를 수행할 수 있는 고유한 경험을 구축하기 시작한 게임 플랫폼 중 하나다. 

한편,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35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덴츠는 게임 산업의 초창기부터 선구적인 브랜드 및 개발자들과 함께 협력해 왔으며, 계속해서 혁신하고 새로운 기반을 개척하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수천 명의 열정적인 사람들에 의해 구동되는 덴츠 게이밍은 게임 커뮤니티 내에서 진정성 있고 존중하는 참여의 원칙에 따라 주도된다. 덴츠는 모두가 포용적이고 접근 가능한 게임 대표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제작자 및 플레이어와 함께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