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LG AI 리서치와 손잡고 AI 기술 발전을 통한 창의적 여정의 혁신을 꾀한다

셔터스톡, LG AI 리서치와 손잡고 AI 기술 발전을 통한 창의적 여정의 혁신을 꾀한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11.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셔터스톡은 사용자가 놀라운 콘텐츠와 혁신적인 도구인 셔터스톡을 사용하여 최고의 작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약속을 기반으로 하여 LG AI 리서치와 AI 기반 기술 발전을 위한 장기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셔터스톡의 메타데이터와 세계적 수준의 콘텐츠를 LG AI 리서치의 R&D 역량과 결합함으로써, 회사들은 LG의 AI 이미지 생성 모델이자 창의적인 AI 툴킷인 엑사온 아틀리에(EXAONE Atelier) 및 AI 기반 이미지 캡션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할 예정이다. 이것은 창의적인 워크플로의 모든 단계에서 파트너, 고객 및 기여자에게 윤리적으로 주도되는 AI 기술을 제공하려는 셔터스톡의 최신 이니셔티브이다.

LG AI 리서치 대표 배경훈 박사는 "LG AI 리서치는 독보적인 멀티 모드 아키텍처와 많은 수의 이미지 및 텍스트를 기반으로 창의적인 시각적 이미지와 캡션을 생성할 수 있는 초대형 AI 엑사온을 개발하기 위해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전략적 파트너인 셔터스톡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LG AI 리서치는 셔터스톡과 함께 제너레이티브 AI를 활용하여 디자이너와 창작자에게 영감을 줄 수 있도록 설계된 창의적 AI 툴킷인 엑사온 아틀리에를 기반으로 엑사온의 성공적인 상용 사례를 구축하고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우리는 AI에서 영감을 받고 사람이 설계하여 세상을 보다 창의적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기업과 협력할 준비가 되어 있다."라고 말했다.

셔터스톡의 CEO인 Paul Hennessy는 "약 20년 전에 설립된 이래 셔터스톡은 사용자에게 완벽한 예술적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재료를 제공함으로써 창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LG AI 리서치와의 파트너십은 AI 이미지 캡션을 통해 프로세스의 비창의적인 부분을 자동화하고 제너레이티브 AI 모델을 통해 비전을 즉시 실현하는 AI 도구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그 미션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CMO를 위한 것이든 프리랜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위한 것이든 당사가 구축하고 있는 AI 기반 도구는 모두를 위한 창의적 프로세스의 주요 문제점을 제거하고 창의성이 개발될 수 있는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셔터스톡은 AI 기술을 만들기 위해 윤리적인 접근 방식을 취하는 데 동등하게 투자하는 제너레이티브 리서치의 글로벌 선구자인 LG AI 리서치와 파트너 관계를 선택했다. 셔터스톡 플랫폼에 통합될 LG AI 리서치의 정교한 AI 모델은 셔터스톡의 수백만 개의 고해상도 이미지와 메타데이터로 교육을 받고 있으며 텍스트 기반 프롬프트를 이미지로 변환할 예정이다. 모델 교육에 작품이 사용된 기여자는 셔터스톡의 기여자 기금을 통해 보상을 받게 되며, 고객이 자신의 IP를 사용하는 새로운 제너레이티브 콘텐츠를 만들고 라이선스를 부여할 때마다 보상도 받는다.

또한 LG AI 리서치의 엑사온 기술은 이미지를 고품질 설명과 키워드로 변환하여 콘텐츠를 설명하고 라벨을 지정할 수 있어 고객이 자산을 더 빨리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AI 캡션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고객은 셔터스톡으로 업로드하고 저장하는 콘텐츠에 레이블과 설명을 자동으로 추가할 수 있으므로, 사용자가 필요할 때 쉽게 정리하고 필요한 자산을 찾을 수 있다.

한편, 셔터스톡이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고객과 기고자의 2/3가 회사의 AI 제너레이티브 콘텐츠에 대해 배우는 데 관심이 있다. 이러한 증가하는 관심에 부응하고 업계와 모범 사례 및 학습을 공유하기 위해 셔터스톡과 LG AI 리서치는 2023년 6월 밴쿠버에서 열리는 IEEE/CVF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컨퍼런스를 비롯한 업계 프레젠테이션에 참여하고 이벤트를 공동 주최하여 새롭고 윤리적인 AI 모델 개발에 대한 글로벌 토론을 주도한다. 고객과 기고자는 2023년에 이러한 기능이 셔터스톡의 플랫폼에 통합되는 것을 기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