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오픈AI와 파트너십 확대... 향후 6년 동안 고품질 교육 데이터를 오픈AI에 제공

셔터스톡, 오픈AI와 파트너십 확대... 향후 6년 동안 고품질 교육 데이터를 오픈AI에 제공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3.07.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혁신적인 브랜드 및 미디어 회사를 위한 선도적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인 셔터스톡은 오픈AI와 파트너십을 확장한다. 셔터스톡은 새로운 6년 계약을 통해 브랜드,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회사를 위한 혁신적인 기능을 추진하면서 오픈AI 모델을 위한 고품질 교육 데이터의 선두 제공업체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오픈AI는 셔터스톡의 이미지, 비디오, 음악 라이브러리 및 관련 메타데이터를 포함한 셔터스톡 교육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라이선스를 확보했다. 셔터스톡은 최신 오픈AI 기술에 우선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으며 DALL·E의 획기적인 생성형 텍스트의 이미지로의 변환 기능을 셔터스톡 플랫폼에 직접 계속 활용할 수 있다. 이 통합은 텍스트를 이미지로 생성하는 기능 외에도 셔터스톡 고객에게 합성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 셔터스톡 라이브러리의 모든 이미지를 손쉽게 편집 및 변형하여 관념화 및 제작을 빠르게 할 수 있다. 또한 셔터스톡과 오픈AI는 셔터스톡이 새로 인수한 GIPHY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사용자에게 생성형 AI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한다.

셔터스톡의 CEO인 폴 헤네시(Paul Hennessy)는 "오픈AI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의 갱신과 유의한 확장은 AI 기술 혁신을 주도하려는 셔터스툭의 노력을 강화하고 셔터스톡을 생성형 AI 업계 리더들이 선택한 데이터 및 배포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게 한다."라고 말했다.

오픈AI의 COO인 브래드 라이트캡(Brad Lightcap)은 "셔터스톡의 고품질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라이선스를 부여하게 되어 기쁘다. 이 확장된 협업은 이미지 모델의 기능을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브랜드,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회사가 콘텐츠 제작 및 관념화 부문에서 변화의 가능성을 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우리는 셔터스톡과 GIPHY의 방대한 사용자 기반에 차세대 생성형 AI 기능을 제공하여 사람들이 시각적 미디어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방식을 더욱 혁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 파트너십의 확장은 셔터스톡이 크리에이티브 산업에 AI의 발전을 가져오는 선도적인 혁신 업체로서 취한 몇 가지 전략적 단계 중 가장 최근의 전략이다. 올해 초 셔터스톡은 사용자가 맞춤형 시각 자료를 즉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는 DALL·E 기반의 획기적인 도구인 AI Image Generator를 출시했다. 셔터스톡은 또한 지금까지 수십만 명의 아티스트들에게 그들의 콘텐츠 IP가 셔터스톡의 생성형 기술 교육에서 수행한 역할에 대해 보상하고 새로 생성된 자산에 대한 라이선스 활동과 관련된 지속적인 로열티로 보상을 한 선구적인 이니셔티브인 기여자 펀드(Contributor Fund)를 최초로 도입했다.

한편, 셔터스톡은 2021년에 오픈AI 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시작했다. 2022년 10월 셔터스톡는 오픈AI의 이미지 생성 기능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셔터스톡은 오픈AI 외에도 엔비디아, 메타, LG 등과 같은 업계 리더와 협력하여 3D, 이미지 및 텍스트 전반에 걸쳐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본 생성형 AI 도구 및 표준을 개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