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물창고] Vol 02. 보물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다

[나의 보물창고] Vol 02. 보물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다

  • 현혜원
  • 승인 2018.12.14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채널에 이어 이번에는 해외 채널을 소개하고자 한다. 해외 채널은 글로벌 트렌드를 이끄는 아티스트,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밀레니얼들이 열광하고 있는 콘텐츠를 파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국내 채널과는 조금 다른 인사이트를 주는 해외 채널을 공유하고자 한다.

<해외 채널>

1) Great Big Story : CNN 산하 미디어 채널. 전 세계의 특별한 사람과 콘텐츠를 소개한다.

2) i-D : 영국 대표 패션 매거진 채널. 트렌디하고 세련된 감각으로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한 영상을 볼 수 있다.

3) ED banger records (에드 뱅어 레코즈) : 프렌치 음악 레이블 채널. 앨범 재킷과 뮤직비디오의 비주얼, 구성, 마케팅까지 감각적으로 만들어내는 종합 아티스트 크루로 감각적인 영상을 볼 수 있다.

4) Eh Bee Family (에비 패밀리) : 6초 영상을 올리는 바인(Vine)이란 SNS에서 유명세를 얻은 가족. 바인이 사라진 뒤 유튜브로 옮겨 가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재밌는 콘텐츠를 만들고 있다.

5) Vevo (비보) : 세계 3대 레이블 회사(유니버셜 뮤직, 소니 뮤직, 워너 뮤직)의 뮤직비디오를 공급하는 채널. 세계적으로 힙한 아티스트들의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다.

6) 88rising :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국의 레코드 레이블로, 최근 가장 핫하고 쿨한 아티스트로 평가받고 있다.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아시아 국가들에 대한 소개 영상이나 다큐멘터리를 그들만의 감성으로 제작하였다.

7) Youtube Spotlight : 유튜브가 운영하는 공식 채널. 최근 유튜브가 주목하고 있는 문화나 사건 관련 영상이나, 그들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 관련 영상이 올라온다.

8) FACTmagazine : 영국의 음악, 컬쳐 매거진 채널. 영국 감성이 담긴 영상을 볼 수 있다.

9) Kitsuné (메종 키츠네) : 패션 브랜드이자 일렉트로닉 뮤직 레이블인 메종 키츠네의 채널. 감각적인 패션 필름과 뮤직비디오를 볼 수 있다.

10) TYLER, THE CREATOR : 가장 핫한 래퍼이자, 패션 디자이너이자 감독인 타일러 더 크리에이터의 채널. 그의 장점이 모두 들어간 트렌디한 영상을 볼 수 있다.

 

<그 외 구독 중인 브랜드 채널>

NIKE, adias, Netflix, H&M, Red Bull, Macy’s(메이시 백화점), apple, Samsung mobile, Hermès(에르메스) 등 재밌는 캠페인을 진행하거나 감각적인 필름을 만드는 브랜드를 중심으로 구독 중이다.

어떤 브랜드, 어떤 크리에이터, 어떤 인플루언서를 구독하냐에 따라 서로 다른 영감과 인사이트가 찾아온다. 매일 마주하는 유튜브지만 쉬이 넘어가지 말자. 보물은 의외로 가까운 곳에 있다.


현혜원 (카피라이터)

※ 나의 보물창고는 젊은 크리에이터들이 아이디어 발상, 인사이트를 위한 자신만의 북마크, 플레이리스트, 스팟 등입니다. 다음에는 어떤 크리에터가 자신의 보물창고를 열까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