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삼성전자와 서태지가 만난 ‘비스포크 광고’ 1,000만 뷰 돌파... 제일기획 제작

[K-AD] 삼성전자와 서태지가 만난 ‘비스포크 광고’ 1,000만 뷰 돌파... 제일기획 제작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6.0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나다운 공간인 집으로 돌아가자’는 메시지 위트 있는 영상으로 전달
X세대 향수 자극, MZ세대에게는 힙한 감성과 신선함으로 어필
MZ세대 선호하는 컬쳐, 콘텐츠와의 콜라보레이션 등 다양한 마케팅 지속 예정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삼성전자와 서태지가 만나 탄생한 비스포크 광고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일기획이 제작한 삼성전자의 ‘컴 비스포크 홈(COME BESPOKE HOME)’ 광고는 냉장고를 시작으로 에어컨, 세탁기, 무선 청소기 등 생활가전 전체로 확장된 비스포크 라인업과 소비자 이점을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광고는 다양한 제품을 충실히 소개하면서도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 서태지와 아이들이 1995년에 발표한 <컴백홈>을 배경음악으로 선택했다.

<컴백홈> 노래에 맞춰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이 춤을 추고 노래를 부르는 듯한 위트 있는 영상과 ‘세상에서 가장 나다운 공간인 집으로 돌아가자’는 메시지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 것이 이번 광고의 특징이다.

제일기획 이슬기 CD는 “많은 제품을 한 편의 광고에서 보여줘야 하기 때문에 뮤직비디오와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만들고자 했다. 컴백홈 노래와 광고 메시지가 잘 맞아떨어져 소비자들의 감성을 저격한 것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이번 광고는 서태지와 아이들의 노래를 듣고 자란 X세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MZ세대에게는 힙한 감성으로 신선한 자극을 준 결과, 영상이 공개된 지 3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유튜브 영상에 달린 댓글들도 700여 개가 넘으며 화제성을 입증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광고에 등장한 12개 품목의 스핀 오프 영상을 별도 공개하기도 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3월 국내에서 ‘비스포크 홈’을 론칭한 후 집안 어디에서나 비스포크 가전을 경험할 수 있다는 공간 확장의 가치와,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컬러와 모듈을 교체할 수 있다는 시간 확장의 가치를 담아 소비자와 함께 만들어나가고 변화하는 비스포크만의 차별점을 알리고 있다.

비스포크 캠페인은 앞으로도 가전제품 그 이상의 라이프스타일이란 콘셉트를 바탕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컬쳐, 콘텐츠와의 컬래보레이션 등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