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티브인텔리전스,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애드테크 대상 수상

모티브인텔리전스,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애드테크 대상 수상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12.08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성학 메조미디오 대표,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왼쪽부터)
이성학 메조미디어 대표, 양준모 모티브인텔리전스 대표(왼쪽부터)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디지털 광고 플랫폼 기업 모티브인텔리전스(대표 양준모)는 8일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22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시상식'에서 애드테크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은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회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광고산업의 지속적인 혁신 성장 및 디지털 광고업계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매년 광고업계 혁신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모티브인텔리전스의 ‘크로스타겟TV’는 TV광고에 프로그래매틱 광고 기술이 접목된 국내 최초, 최대 CTV 광고 플랫폼이다. CTV(커넥티드 TV)는 인터넷에 연결된 스마트 TV 또는 TV 스틱, 게임 콘솔, IPTV 셋톱박스 등 여러 스마트 기기에 연결된 TV를 의미한다.

크로스타겟TV는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CTV 광고매체와 연동▲ 국내 4,000만 이상의 자체 모바일 오디언스 데이터 기반으로 TV에서도 정교한 오디언스 타겟팅 ▲ 모바일에서 TV, TV에서 모바일로 크로스 디바이스 타겟팅 ▲ 프로그래매틱 방식의 투명한 운영 등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양준모 대표는 “모티브인텔리전스가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애드테크 대상 수상을 통해 그동안 이루어낸 CTV 광고 플랫폼의 성과를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투자와 차별화된 광고 기술 개발을 통해 광고주와 매체사 모두가 만족하는 TV광고 생태계가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2014년 설립된 모티브인텔리전스는 광고 기술을 통해 기업 마케팅의 자동화, 광고 지면을 보유한 미디어들의 수익을 창출해 주는 애드테크 전문 기업이다. 국내 유일하게 PC, 모바일, TV까지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첨단 광고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현재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