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철 이화여대 교수,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브랜드 콘텐츠 전략" 강좌 오픈

유승철 이화여대 교수,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브랜드 콘텐츠 전략" 강좌 오픈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01.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최근 기업 및 정부, 교육·의료·보건 공공기관 등을 포함한 수많은 영리·비영리 조직은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으로 대표되는 ‘소셜 브랜드 콘텐츠’ 제작과 이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을 주목, 집중하고 있다. 2023년 1월 K-MOOC(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orea Massive Open Online Course)에서 새롭게 선보인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브랜드 콘텐츠 전략> 강좌(기획 및 연출: 박세희)는 국가 지원사업으로 개설되어 관심있는 누구나 비대면으로 학습이 가능하다.

이 강좌는 ‘디지털 마케팅 및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을 배우고 현장 실무에 활용하려고 하는 학생 및 기업인 모두에게 열린 강좌로 특히 업계에 입문한 주니어 광고인, 마케터 그리고 이론적 기반을 다시 점검하고 싶어하는 실무 관리자에게 적합한 강좌다. 구체적으로, 본 수업은 성공적인 ‘기업·공공·개인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브랜드 콘텐츠(Brand Content) 콘셉트 개발,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전략, 그리고 세부적인 소셜 마케팅 광고PR 메시지를 구체화할 실용적인 지식과 전략을 다루고 있다. 특히 본 강좌에는 한국광고총연합회 김낙회 회장 등 국내 광고 마케팅 전문가들, 그리고 320만명의 유튜브 팔로워로 세계적인 영향력을 자랑하는 저널리스트 Johnny Harris 등의 해외 인플루언서가 특강 연사로 참여한다.

본 강좌를 통해 수강생들은 1. 조직의 리더로서 기본적인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소양 및 콘텐츠 기획/제작 능력을 기르고, 2. 커뮤니케이션 전략 전문가이자 마케터로서 디지털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판단력과 기획력을 기르며, 3. 디지털 마케팅과 관련된 주요 심리학·미디어학 이론과 동시에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술과 경영 노하우를 학습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한다.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브랜드 콘텐츠 전략' 강좌 소개 화면
'디지털 마케팅과 소셜 미디어 브랜드 콘텐츠 전략' 강좌 소개 화면

최근 소셜 미디어 관련 역량을 갖춘 마케팅 전문가에 대한 사회적 수요는 매우 높지만, 대학을 통한 공급은 상대적으로 제한적인 상황이다. 본 강좌를 담당한 유승철(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미디어공학&창업트랙)은 “본 강좌는 이러한 불일치를 해소하고 수강생의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 강좌 등록 사이트 가기 (클릭)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