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상반기 청년마케터 연합강연회 열려... 마케터를 위한 GA4와 PPT, 노코드, 독서란?

2023 상반기 청년마케터 연합강연회 열려... 마케터를 위한 GA4와 PPT, 노코드, 독서란?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3.05.15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현경, 이재선, 조덕윤, 이명성 연사 (왼쪽부터)
이현경, 이재선, 조덕윤, 이명성 연사 (왼쪽부터)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2023년 상반기 청년마케터 연합강연회를 네스트앤드와 함께 개최하였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명성('오늘부터 노션으로 일합니다' 저자) △이재선(설탭/오누이 구글유닛장) △이현경(뮤팟 CMO) △조덕윤(스페이스플래닝 마케팅 리드)가 연사로 참여하였다. 

이날 강연에서 이현경 뮤팟 CMO는 ‘고객여정 분석 대장정’이라는 주제로 세미나의 포문을 열었다. 이 연사는 "성과측정과 재무제표를 모두 바라보는 데이터분석만이 건강한 기업을 만든다. 특히 GA4를 활용하여 웹과 앱서비스의 고객여정지도를 분석할 수 있다. 고객이 어디서 이탈하는지 알아내는 것이 온라인 비즈니스의 핵심"이라며 실무 경험을 공유했다.

이어서 이재선 오누이/설탭 구글유닛장은 ‘퍼포먼스 마케터가 브랜딩 도서를 읽는 이유’라는 주제로 단상에 올랐다. 이 연사는 "브랜딩 도서를 통하여 사업전략과 고객이해를 배울 수 있다. 특히 행동심리학 사례를 찾아보면 소비자가 나타내는 이성적 사고방식과 감성적 판단을 모두 이해하게 되는 만큼,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성을 증명하는 능력 또한 키울 수 있다"고 말했다.

3부에서는 조덕윤 스페이스플래닝 마케팅 리드가 ‘생각의 구조화 그리고 시각화’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조 연사는 “정제되지 않은 생각이라도 구조화하고 시각화하면, 디지털 환경에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정보를 위계별로 나누고, 각각의 시각적 규칙을 부여하는 훈련을 통해 표현의 역량을 기를 수 있다”고 전했다.

4부를 맡은 이명성 저자는 '노션으로 랜딩페이지 만들기'라는 제목으로 강연을 맡았다. 이명성 저자는 '오늘부터 노션으로 일합니다'의 도서를 집필하였으며 노션 코리아의 공식 행사에서도 초청 강연을 이어간 바 있다. 이 연사는 “노션은 단순한 문서, 협업 툴이 아닌 노코드 툴에 가깝다. 최근 IT업계에서는 자사 홈페이지나 MVP를 노션으로 구축하는 모습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노션의 사용 범위에 제한을 두지 않고 넓은 시각으로 바라봐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강연회는 청년마케터 커뮤니티에서 6개월간 진행되었던 'GA4를 활용하여 산출물 만들기' 스터디와 'PPT로 표현의 자유 얻기' 스터디, '마케팅과 브랜딩, 그리고 독서모임' 스터디, '노션 어디까지 해봤니?' 스터디가 종료되면서 모임장과 회원들이 그간의 배움을 나누는 자리였다. 누적 15,000여 명이 다녀간 청년마케터 커뮤니티는 지난 2020년부터 마케팅과 비즈니스 세미나와 컨퍼런스, 직무스터디 등을 이어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