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를 전달하는 방법: "정보(about)" 페이지에서 답변해야 할 8가지 질문

스토리를 전달하는 방법: "정보(about)" 페이지에서 답변해야 할 8가지 질문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4.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Vladislav Klapin / Unsplash
사진: Vladislav Klapin / Unsplash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웹사이트의 "정보(About)" 페이지는 방문자가 비즈니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방문하는 페이지 중 하나이다. 자신을 소개하고, 신뢰를 구축하고, 청중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하지만 방문자의 공감을 얻고 스토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정보 페이지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 매력적인 정보 페이지를 만들려면 청중이 더 깊은 수준에서 소통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질문에 답해야 한다.

Marketing Profs는 회사의 스토리를 더욱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 성공하기 위해서는 8가지 질문에 답해야 하며, 이런 필수 질문에 답하면 이야기를 진실되게 전달하고 방문자의 관심을 끌며 지속적인 인상을 남길 수 있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정보 페이지에서 답변해야 할 8가지 중요한 질문이다.

당신은 누구인가? 정보 페이지에서 대답해야 하는 가장 근본적인 질문은 "당신은 누구인가?"이다. 간단하고 간결한 설명으로 자신이나 조직을 소개한다. 이 진술은 귀하의 정체성, 가치, 사명을 간단히 전달해야 한다. 단순하고 매력적인 내용을 유지하여 방문자가 처음부터 누구인지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야한다.

당신의 이야기는 무엇인가? 사람들은 이야기를 좋아하며 정보 페이지는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기에 좋은 장소이다. 현재의 위치로 이끈 여정을 설명한다. 비즈니스를 형성한 중요한 이정표, 경험 또는 과제를 강조한다. 스토리텔링은 청중과 개인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공감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을 왜 하고 있는가? '이유'를 설명하는 것은 청중과 더 깊은 차원에서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이다. 하는 일에 대한 열정과 목적을 공유한다. 이 길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며, 계속 활동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지에 대해 공유한다.

타깃 고객은 누구인가? 정보 페이지는 청중에 관한 것이다. 타깃 고객이 누구인지 명확히 한다.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사람들과 콘텐츠 또는 제품에 참여함으로써 그들이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설명한다. 이를 통해 방문자는 웹사이트가 자신의 관심과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지 판단하는 데 도움이 된다.

차별화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혼잡한 디지털 환경에서는 자신을 차별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즈니스를 특별하게 만드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한다. 경쟁업체와 차별화되는 강점, 기술 또는 자질을 강조한다. 이는 전문 지식, 접근 방식 또는 브랜드를 정의하는 특별한 특성일 수 있다.

무엇을 달성했나? 성과를 소개하면 청중의 신뢰와 신뢰를 구축할 수 있다. 해당 분야에서 달성한 관련 수상, 표창, 인증 또는 중요한 이정표를 공유한다. 이는 전문 지식을 확립할 뿐만 아니라 기술에 대한 헌신을 보여줄 수 있다.

방문자는 어떻게 연결할 수 있을까? 방문자가 쉽게 소통하거나 비즈니스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한다. 이메일, 소셜 미디어 프로필, 문의 양식 등 다양한 문의 옵션을 제공한다. 방문자가 연락하고, 뉴스레터를 구독하고, 소셜 미디어에서 팔로우하도록 유도하는 클릭 유도 문구를 포함하는 것을 고려한다.

향후 계획은? 방문자에게 다음에 나올 내용을 간략하게 보여줌으로써 정보 페이지를 마무리한다. 웹사이트나 비즈니스에 대한 향후 목표, 프로젝트 또는 계획을 공유한다. 이는 기대감을 조성하고 청중의 참여를 유지한다. 이는 또한  발전하고 성장하는 데 전념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