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최: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한국PR학회
일시: 2025년 4월 25일(금) 오후 3시
장소: 광고문화회관 2층
일시: 2025년 4월 25일(금) 오후 3시
장소: 광고문화회관 2층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대한민국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대변혁의 변곡점에서 서있다. 이런 소용돌이는 광고와 PR 산업계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기업들은 예산의 집행을 보류하며 보수적인 관망을 하고 있으며, 이러한 가운데 광고와 PR 산업계는 생존 자체를 고민해야 하는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다.
반면, 전세계는 AI 시대를 맞이하며 디지털 대변혁을 경험하고 있다. 디지털 대변혁(DX)은 광고와 PR 산업에 위협으로 작용하고 있지만, 오히려 전례 없는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도 예상된다.
이에 한국PR학회, 한국광고PR실학회, 한국광고홍보학회는 대한민국 대변혁의 시대에 광고와 PR 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산·관·학이 함께 노력하고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번 특별 세미나는 임대기 한국광고충연합회의 축사와 이진균 한국광고PR실학회 학회장의 인사말로 시작된다. 이어 한광석 한국광고홍보학회의 사회로 정현주 가톨릭관동대 교수의 "딥테크시대 광고PR산업의 패러다임전환과 미래전략", 송창렬 크랙더너츠 대표의 "광고·PR 산업, 지속 가능화의 길을 묻다 - 도전과 해결책", 김은용 KPR 부사장의 "PR회사의 미래 - 7가지 선택"이라는 주제가 발제된다.
이어 유선욱 한국PR학회 학회장의 사회로 권민우 오산대 교수, 김현정 서원대 교수, 김형국 유브레인커뮤니케이션즈 상무, 류진한 계명대 교수, 윤미경 한국디지털광고협회 회장(엠포스 대표), 최지혜 한국언론진흥재단 연구위원의 토론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매드타임스(MAD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