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2020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0.12.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모닝 컨설트는 미국에서 "2020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를 발표했다. 모닝 컨설트의 이 보고서는 신흥 브랜드와 기성 브랜드 모두의 브랜드 성장률을 가늠할 수 있는 척도다. 이 보고서에서 올해 구매 고려가 가장 많이 증가한 상위 20개 브랜드, 세대를 통틀어 그것이 어떻게 작용하고 있는지, 구매 증가로 이어지지는 않았더라도 순수 브랜드 인지도에서 어떤 브랜드가 상승했는지 알 수 있다.

다음은 보고서의 주요 내용이다.

2020년 대유행은 소비자 행동을 크게 형성했다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목록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거의 모든 브랜드는 가정 내 엔터테인먼트에서부터 청소 제품, 원격 연결 앱, 제약 회사에 이르기까지 코로나 관련 행동과 의미 있게 연결되어 있다.

Zoom은 올해 가장 뛰어난 브랜드다

화상회의 브랜드는 15점이 급등했다. 다른 브랜드로는 피콕만이 두 자릿수로 성장했다. 줌은 또한 각 세대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1위였다.

Z세대로 진출한 레거시 브랜드

신흥기업 줌과 틱톡이 Z세대에서 1위를 차지한 반면, 푸드네트워크(Food Network), NASCAR, 세타필, 펩시, 유나이티드항공, 스테이트팜 등 다수의 잘 구축된 브랜드도 리스트에 올랐다.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순위를 지배한다

미국인들은 올해 많은 자유시간을 가졌고, 아마도 가장 큰 수혜자는 새로운 종류의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였을 것이다.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20개 브랜드 중 피콕, 틱톡, HBO 맥스, 트위치, 투비 TV, 플루토 TV 등 6개가 비디오 스트리밍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음식 배달 앱은 성공적인 한 해였다

지난해 4개 음식 배달 브랜드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순위를 차지했으며, 도어대쉬(DoorDash)가 1위를 차지했다. 도어대쉬는 인스타카트와 아마존 프레쉬가 합류한 올해의 리스트에 다시 순위에 올랐다.

도어대쉬, 벤모(Venmo), 캐쉬 앱이 2년 연속 20위 안에 들었다

DoorDash, Venmo 및 Cash App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이는 모닝컨설트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브랜드 목록에 2년 연속 올랐다.

피콕은 기성 세대를 찾는다

피콕은 전반적으로 두 번째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브랜드다. X세대와 부머 세대와의 특별한 공명을 발견했다. 구매 고려는 X세대 중 16점, Z세대는 3점, 밀레니얼은 11점, 부머는 13점으로 늘어났다.

출처 모닝 컨설트
출처 모닝 컨설트
출처 모닝 컨설트
출처 모닝 컨설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