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K그룹, 디지털 및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문 브랜드 "ADK CONNECT" 출범

ADK그룹, 디지털 및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 전문 브랜드 "ADK CONNECT" 출범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3.04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ADK그룹은 ADK 마케팅 솔루션즈(본사 : 도쿄도 미나토 구, 대표이사 사장 :우에노 신이치, 이하 ADK MS)에 디지털&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에 관련된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새로운 사업 브랜드"ADK CONNECT"을 지난 3월 1일 출범했다.

"ADK CONNECT"설립 배경 : ADK그룹 전략

ADK그룹은 비상장화를 통한 기민한 구조 개혁을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마케팅 서비스의 전문성 향상에 대한 전문 분화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임해 왔다. 이번에 디지털트랜스 포메이션(DX)의 급속한 진전에 따른 마케팅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디지털 및 데이터 기반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새로운 사업 브랜드 "ADK CONNECT"를 출범, ADK MS 산하에 둔다.

ADK그룹은 이미 전문회사로 분사한 ADK Creative One(ADK CO), ADK Emotions(ADK EM), 그리고 이번 출범하는 사업 브랜드 "ADK CONNECT" 등 다양한 전문 솔루션 기능을 ADK MS의 광고주 관리(Account Management) 부문이 주도하고, DX 시대의 고객 체험 솔루션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체제를 확립하고자 한다.

출처 ADK 홈페이지

"ADK CONNECT"는 ADK MS 외에 대형 광고회사, 사업회사의 디지털부문, 컨설팅펌, 디지털 마케팅회사, 인터넷 전문대행사, 외국계 대행사 등에서 미디어, 디지털솔루션, 디지털크리에이티브 등의 DX를 담당하는 전문인력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디지털 및 데이터 기반 마케팅 영역의 능력이 비약적으로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들은 그동안 대기업의  대중적인 디지털 미디어 효과의 극대화 지원, 외국계 기업의 데이터 마케팅 전략 지원, 스포츠 팀의 팬 마케팅 지원 등 DX 시대의 고객 체험 솔루션의 실적을 쌓아왔다. 이처럼 "ADK CONNECT"는 인력, 조직 및 실적을 바탕으로 출범한다.

새로운 사업 비전과 "ADK CONNECT"의 미션

최근 기술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다양화되는 고객 접점, 복잡해지는 고객행동에 대한 대응, 그들을 지원하는 디지털화된 사업기반 구축이 기업의 경영과제가 되고 있다. 이러한 DX의 물결에 대응한 일부 선진 기업은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그러나 일반적인 일본기업의 DX는 구미 기업에 비해 늦어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고, DX를 지원하는 마케팅 회사에서 디지털솔루션 전문 자회사가 증가하고 있지만, 과제에 대해 통합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회사는 제한적이다.

이러한 환경 하에서 지난해 7월 ADK 그룹은 "고객을 자본으로 생각하는 '고객경험 창조 기업 (고객 자본 관리)"이라는 사업 비전을 설정했다. 이것은 '고객은 사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자본 그 자체'라는 생각으로, 지금까지의 ‘소비자를 움직이게 하는’ 성과지향의 통합형 마케팅 (Consumer Activation : 소비자 활성화)에서 더 나아가 ‘고객을 창출하고 육성하는’ 고객창조 형태의 마케팅 회사로 진화할 것을 선언한 것이다.

출처 ADK 홈페이지

이런 진화의 열쇠는 고도로 정밀한 고객 획득 마케팅과 브랜드와 고객과의 직접적인 접점에서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매력적인 체험을 계속해서 제공하는 것이다. ADK그룹은 3개의 영역을 그룹 사업의 중심으로 삼고, "ADK CONNECT"는 이 3개 영역 각각에 있어서 디지털과 데이터 드리븐 마케팅에서 전문성을 발휘하고 전략적인 솔루션을 개발·제공할 미션을 담당한다.

① 고객 확보를 목적으로 하는 진화형 매스 마케팅 영역 : 매스 미디어×디지털 미디어의 통합적 계획·운용, 미디어 투자 관리

② 고객 유지·육성을 목적으로 하는 D2C(Direct to Consumer)형 마케팅 영역 : 데이터 관리 전략 수립 및 설계 지원, 고객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는 직접 접점(SNS·EC·CRM등)의 설계·구현·운용 지원

③ 풀 퍼넬(Full Funnel)에서의 고객 체험 디자인 영역 : 고객획득에서 육성까지 풀 퍼넬를 염두에 두고 POE미디어, 매장·이벤트 등 리얼 접점을 전략적 고객 체험의 여정(journey)으로 설계

출처 ADK 홈페이지
출처 ADK 홈페이지

"ADK CONNECT"의 특장점

출처 ADK 홈페이지
출처 ADK 홈페이지

"ADK CONNECT"는 △클라이언트 퍼스트 △원 루프(One Loop) △풀 퍼넬 △CX △DX 5가지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마케팅회사로서 클라이언트의 고객자본의 확대를 고객체험으로 지원한다.

※ "ADK CONNECT"의 핵심 솔루션(ADK MS및 ADK CO가 공동으로 개발·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