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D Pick] 신인 배우, 송연

[MAD Pick] 신인 배우, 송연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07.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 모델 및 인플루언서의 영역은 넓어지고 다양해졌다. 전문적인 모델을 비롯, 배우, 가수, 엔터테이너, 문화예술인, 전문직 종사자는 물론, 일반인들도 모델과 인플루언서로 활동하고 있다. 매드타임스는 피팅 모델, 피트니스 모델, 화보 모델 등 다양한 분야의 모델과 문화예술인, 요가/필라테스/피트니스 강사, 전문직 종사자, 직장인, 대학생 등을 소개하는 "MAD Pick"을 시작한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 배우 송연은 펜트하우스, 킹덤 아신전, 놓치마 정신줄 등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꾸준히 자신의 필모그래피를 쌓아가고 있다. 그는 "배우는 배우다"라는 좌우명을 가지고, 항상 배우면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미래가 기대된다.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신인 배우이자 모델 송연입니다. 저는 펜트하우스, 킹덤 아신전, 놓치마 정신줄 등 에 출연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온에어 되지 않은 작품들이 많아요.

제 특기는 노래와 현대무용이구요, 취미는 등산, 클라이밍인데  운동하는 걸 굉장히 좋아합니다. 첫인상이 얌전하고 활동적인 걸 즐기지 않을 거라 생각하셔서 의외라고 말씀하시는 분들이 많아요. 

송연님께서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저는 처음에 법학과에 진학을 하고 싶었어요. 그런데 많은 학교들이 로스쿨을 만들면서 법학과가 없어졌다고 선생님께서 말씀하셨어요. "선생님 그럼 저는 이제 어떤 과를 가면 되나요?" 라는 질문에 선생님은 "아무데나 가면 돼.”라고 대답하셨어요. 로스쿨은 대학원이니까, 학부에서 전공은 큰 의미가 없다는 말씀이었는데, 어린 저는 그 말에 충격을 받았어요. 

그렇게 진로에 대해서 많은 고민을 하다가 선택한 것은 배우였습니다. 많은 경험을 하고 끊임없이 배울 수 있는 직업이잖아요. 부모님께 말씀드렸더니 흔쾌히 허락해주셨고, 지지해주신 덕분에 지금까지 배우라는 길을 걸어 올 수 있었습니다.

OGN 광고
단편영화 '이별여행'

송연님께서 생각하시는 광고는 무엇이고,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일까요? 

광고는 상황에 따라 악마의 속삭임 또는 천사의 구원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정말 필요할 때 보는 광고는 저에게 큰 도움이 되지만, 자제력을 잃고 보면 충동구매를 일으키기도 하니까요.

좋은 광고는  광고를 보고 소비자가 구매했을때, 후회하지 않게 하는 진실된 광고가 가장 좋지 않을까요?

영화, 드라마, 광고 등 꽤 활동을 많이 하셨는데요. 그 중에서 광고의 매력은 무엇일까요?

광고는 영화나 드라마 대사없이 표정과 몸짓으로 제품에 대한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경우들이 꽤 있어요. 그런데 그 방법들이 생각보다 다양해서 재미있어요. 특히 제가 의도한 바가 고스란히 카메라에 담겼을 땐, 기분이 굉장히 짜릿해요.

촬영하셨던 광고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지리산 국립 공원 촬영이 가장 기억에 남는데, 2박 3일 동안 촬영했어요. 6월 초에 진행됐는데, 귀에 화상을 입을 정도로 무더웠어요. 그 날씨에 2박3일 동안 지리산 종주를 하면서 정상에 올랐습니다. 그런데 하필 수 많은 날중에 지리산 정상에서. 드라마 지리산 팀과 날짜가 겹친 거예요. 전지현, 주지훈 선배님이 헬기에서 내리시는 걸 보는데 올라 온 길이 주마등처럼 스쳐지나가더라구요. 그런데 오히려 자극이 되었는지 '힘들게 올라오긴 했지만, 그래도 같은 곳에 도달해있구나. 더 열심히 하자.'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송연님께서는 어떤 품목의 광고, 어떤 콘셉트의 광고를 찍고 싶으세요?

여배우,모델들의 로망은 아무래도 화장품 광고 아닐까요? 기회가 된다면, 김희애 선배님처럼 아름다운 콘센트로 촬영해보고 싶어요. 저는 망가지는 게 두렵진 않아서 주어진 역할에 최선을 다할 자신이 있습니다.

광고 모델로서 송연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송연님을 모델로 기용하면 광고주는 어떤 부분이 좋을까요? 

팜프파탈 같은 매력이 저의 장점입니다. 제 눈매는 고양이 상이어서 때에 따라 순한 인상과 강한 인상 을 자유자재로 다룰 수 있어요.

현재의 송연을 광고주님께서 기용하신다면, 몇년 뒤의 송연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가성비 좋은 광고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지금 당장 투자하세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저의 좌우명은 어떻게 보면 흔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배우는 배우다' 인데요. 앞으로도 지금처럼, 변함없이 꾸준하게 노력할 겁니다. 항상 자기 발전에 임할것이고, 하고 싶은 건 모두 배울 거에요.

아직은 단역 배우, 이름 모를 모델이지만, 송연이라는 배우이자 모델이, 제가 어떻게 얼마나 발전하는지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 :)

 

송연 배우

생년월일 : 1996년 6월 5일                   키 / 몸무게 : 164cm / 48kg   

인스타그램 : @so_ngyeon

광고 / 미디어

  • 2021 국민체육진흥공단 / 지리산 국립공원 / Thermal master EV 냉동기 / 스타벅스 커피 & 디저트 광고 
  • 2020 JTBC 스타필드 광고 메인 / 아망떼 침구 브랜드 광고 / 하이네켄 맥주 광고 메인
  • 2019 Juke Roses – We naver die 뮤비 커버 / OGN - LG 울트라기어 / futures phase2 그 외 다수

영화

  • 2021 ‘킹덤(아신전)’ 기생역(넷플릭스) / ‘크리스마스 선물’  점원역 / 독립영화 ‘사선’ 석호 친구역 / 단편영화 ‘이별여행’ 주연(2021 인천광역시 홍보작)
  • 2020 단편영화 ‘Timing’ 주연 / 단편영화 ’쿨한사이’ 주연(2020 지하철영화제 본선작)
  • 2019 독립영화 ‘1919유관순’ 단역 / 단편영화 ‘평행선’ 민정역(2020 해외영화제 수상작)

드라마

  • 2021 ‘멘탈리스트’ 점원역 / 웹드라마 ‘마법사가 되기 싫어’  보영역 / SBS ‘ 펜트하우스’ 변호사 여자친구역
  • 2020 JTBC ‘놓치마 정신줄’ 점원역 / 웹드라마 ‘게하’ 주연 태희역

[사진 제공 송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