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러빈 종합 솔루션 ‘MAX’, 모펍 인수 후 더욱 강력해져

앱러빈 종합 솔루션 ‘MAX’, 모펍 인수 후 더욱 강력해져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2.03.10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펍 인수 후 더욱 강력해진 인앱 비딩 수익화 솔루션 MAX
MAX 연동 통해 개발자들 혜택 ↑, 최대 광고주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잠재력 ↑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앱러빈(AppLovin)은 작년 모펍(MoPub) 인수 후 새로워진 MAX가 개발자들로부터 강력하고 효율적인 수익화 솔루션이라는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모펍 주요 기능들이 통합된 MAX는 수익화 플랫폼의 기능은 물론 기존 앱 비즈니스를 보다 성공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다. MAX를 사용하면 개발자들은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뿐만 아니라 수익의 일부를 AppDiscovery 솔루션에게 재투자해 유저 획득도 극대화할 수 있다. 또한 보다 타기팅 된 사용자 획득 툴을 얻는 것은 물론, 양질의 캠페인 광고로 신규 사용자를 확보할 수 있다. 

앱러빈은 인수 직후부터 기존 모펍 개발자들이 짧은 시간안에 MAX 솔루션을 이해하고 사용해야 하는 것을 인지하여 개발자들이 손쉽게 애플리케이션을 마이그레이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잡았다. 광고 수요가 증가하면 광고 인벤토리에 대한 경쟁도 치열해지고, 개발자의 수익 증가로 이어진다. 이에 따른 인벤토리 증가는 광고주들의 타깃 오디언스 도달율을 높이고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앱러빈 팀의 시너지를 통해 현재 새로 합류한 개발자들은 이미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훌륭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다. 앱러빈 관계자에 따르면 2022년 3월 현재까지 많은 새로운 앱이 MAX를 연동했다. 앱러빈의 파트너사 Ruby Games와 Gismart에 따르면 마이그레이션이 생각보다 쉬워 만족했고 수익이 꾸준히 상승했으며, 유저 획득 규모도 확장되고 있다고 밝혔다. 

앱러빈 파트너이자 스코플리(Scopely)의 부사장 센선(Sen Sun)은 “MAX와 모펍의 통합은 궁극적으로 퍼블리셔와 사용자 모두에게 이익이 될 것이다” 며 “이번 통합을 통해 가격 투명성은 높이고 단점은 낮추어 더욱 많은 세계 최대 광고주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앱러빈의 기능을 활용해 전 세계 사용자들에게 무료 게임을 더욱 원활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강조했다.

한편, 앱러빈은 최근 봇으로 인한 광고 사기를 예방하고 트래픽 품질을 보호하기 위해사이버보안 업체 HUMAN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