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티그럴,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서 글로벌 3대 광고 네트워크로 선정

민티그럴,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서 글로벌 3대 광고 네트워크로 선정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2.10.1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신성수 기자] 모비스타(Mobvista)의 자회사이자 프로그래매틱 광고 플랫폼인 민티그럴은 앱스플라이어(AppsFlyer)의 퍼포먼스 인덱스 제15차 에디션에서 구글(Google) 및 메타(Meta)에 이어 세계 3대 미디어 소스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앱스플라이어의 퍼포먼스 인덱스는 안드로이드(Android) 및 iOS, 지역 및 게임, 엔터테인먼트, 유틸리티 등을 포함한 앱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트래픽양과 품질에 대한 세계 최고의 미디어 소스에 대한 중요한 통찰력을 모바일 마케터에게 제공한다. 인덱스는 1만9000개 모바일 앱에서 270억건이 넘는 앱 설치를 분석한 결과다. 

특히 민티그럴은 이번 에디션에서 처음으로 SKAN 인덱스에 포함돼 상위 5위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우선 민티그럴은 리텐션 인덱스에서 꾸준히 최고의 글로벌 미디어 소스로 등재됐다. Android 및 iOS의 모든 카테고리에서 전 세계 3위를 차지했다. 리텐션 인덱스는 미디어 소스의 트래픽 품질을 나타내며 민티그럴은 특히 하이퍼캐주얼, 캐주얼 및 미드코어와 같은 게임 카테고리에서 강세를 보인다.

하이퍼캐주얼 분야에서 잘 알려진 민티그럴은 해당 카테고리에서 모든 지역에 걸쳐 파워 및 볼륨 순위를 포함해 48번 순위에 오르며 전 세계 3위에 등재됐다. 또 Android 기준, 라틴 아메리카, 동유럽 및 서유럽, 중국, 중동 지역에서 미드코어 게임 카테고리에서 최고 순위를 차지했다. 북미 지역에서도 iOS와 안드로이드 두 운영 체제 모두에서 2위를 기록하면서 강력한 입지를 보였다.

또한 애플의 ATT (App Tracking Transparency) 프레임워크가 출시된 뒤 도입된 SKAN 인덱스는 마케터가 애플의 SKAdNetwork에서 퍼포먼스를 보이는 미디어 소스를 분석하는 데 가장 중요한 지표로 떠올랐다. 민티그럴은 모든 게임 카테고리에서 인앱 광고의 경우 5위, 하이퍼캐주얼의 인앱 광고의 경우 6위, 하이퍼캐주얼의 인앱 구매는 10위를 기록해 처음으로 SKAN 인덱스에 이름을 올리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알렸다. 

모비스타 CPO 에릭 팡(Erick Fang)은 “민티그럴은 앱 파트너에게 지속 가능한 성장을 지원한다는 사명에 전념해 왔다”며 “앱스플라이어 퍼포먼스 인덱스에서 3대 미디어 소스로 선정된 것은 우리가 모바일 생태계에 제공하는 혁신과 가치를 강조한다”고 말했다.

한편, 민티그럴은 공급에서 수요까지 풀스택 프로그래매틱 제품 및 서비스를 통해 모바일 앱 비즈니스의 성공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민티그럴의 솔루션에는 SSP, 수익화 플랫폼, 애드 익스체인지, DSP, 셀프 서비스 광고주 플랫폼, DMP 및 크리에이티브 자동화 플랫폼이 포함된다. 민티그럴은 2013년 중국 광저우에 설립된 글로벌 마케팅 기술 그룹인 모비스타의 자회사로, 2018년 12월 홍콩 증권 거래소 메인 보드(01860.HK)에 상장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