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광고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신예를 찾는다!

마케팅·광고 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신예를 찾는다!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4.04.01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 주니어 광고인 대상 ‘2024 뉴스타즈’ 개최
금상 수상자 대상 부산 워케이션 지원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이하 MAD STARS)가 오는 6월 6일(목)까지 전 세계 5년 차 이하 주니어 광고인을 대상으로 ‘2024 뉴스타즈 전문가 경진대회(이하 뉴스타즈)’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뉴스타즈는 지난 2013년부터 세계 각국의 신진 크리에이터를 발굴·육성하고자 MAD STARS가 매년 개최하는 마케팅·광고 경진대회이다. 5년 차 이하 마케팅, 광고, 홍보, 애드테크 등 관련 직종 전문 종사자라면 개인 또는 2인 이하의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4월 2일(화)부터 6월 6일(목)까지 MAD STARS 공식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온라인 예선 심사를 통해 본선 경연 참가자가 결정되며, 본 대회는 오는 8월 20일(화)부터 나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공개되는 주제에 적합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캠페인을 30시간 내 기획·제작해야 한다. 단순한 경쟁을 넘어 세계 각국의 젊은 크리에이터들과 교류하며 영감을 나누고, 마케팅·광고·디지털 분야 현직 글로벌 전문가들의 피드백을 들으며 역량을 키우게 된다. 더불어 전 세계 최신 마케팅·광고 동향과 전망,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크리에이티브 기획 비결 등 다양한 주제의 특별 강연 참석으로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수상자는 여러 국제 광고제에서 수상 경력이 있는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결정되는데, 특히 금상 수상자에게는 내년도 MAD STARS 참관권과 함께 부산에서의 휴가지 원격근무를 지원해 ‘일과 휴식(워케이션) 도시 부산’을 브랜딩하는데 일조한다는 계획이다.

뉴스타즈는 해외에서 더 입소문이 난 프로그램으로, 인기에 힘입어 올해부터 뉴스타즈 프로그램의 독창성과 우수함을 인정받아 중국과 필리핀에서 본선 경연 참가 팀을 선발하는 국가예선이 새롭게 치뤄진다. 중국에서는 중국광고협회 ‘현대광고’와 함께 ‘2024 뉴스타즈 차이나 경진대회’를 개최, 10개 팀의 대표를 선발한다. 또한 필리핀에서는 ‘IMMAP DYC(Internet & Mobile Marketing Association of Philippines Digital Young Creators)’와 손을 잡고 해당 대회 수상자 5개 팀에게 필리핀 대표 자격을 부여, 뉴스타즈 본선 경연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와 부산시가 후원하는 ‘2024 부산국제마케팅광고제(MAD STARS 2024)’는 오는 8월 21일(수)부터 3일간 부산 벡스코 및 해운대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23 뉴스타즈 본선 경연 현장
2023 뉴스타즈 본선 경연 현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