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F, 스파이런트와 ‘MEF 3.0 SD-WAN 인증 프로그램’ 발표

MEF, 스파이런트와 ‘MEF 3.0 SD-WAN 인증 프로그램’ 발표

  • 최영호 기자
  • 승인 2019.11.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파이런트, 공인 인증 및 테스트 파트너로서 SD-WAN 서비스 및 기술의 업계 최초 SD-WAN 서비스 표준 준수 여부 확인

MEF는 MEF 3.0 SD-WAN 인증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SD-WAN 공인 인증 및 테스트 파트너인 스파이런트 커뮤니케이션(Spirent Communications)과 협력하여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실행한다고 발표했다. SD-WAN 인증은 MEF 3.0 글로벌 서비스 프레임워크(MEF 3.0 Global Services Framework)의 컨텍스트 내에서 수행된다.

서비스 및 기술 제공업체는 MEF 3.0 SD-WAN 인증을 통해 SD-WAN 서비스 및 제품이 최근에 발표된 SD-WAN 서비스 속성 및 서비스(SD-WAN Service Attributes and Services (MEF 70)) 표준을 준수하는지 검증할 수 있다. MEF 70에 명시되어 있으며 곧 발표될 MEF SD-WAN 인증 테스트 요구사항(MEF 90) 표준에 상세히 기술되어 있는 서비스 속성과 행동을 테스트하게 된다. 업계 최초의 SD-WAN 서비스 표준에 대한 적합성 입증은 빠르게 성장하는 새로운 시장의 불가피한 혼란 속에서 사용자가 서비스 공급업체를 선택하는 데 참고할 수 있는 유용한 기준이 된다.

MEF와 스파이런트는 이미 MEF 3.0 SD-WAN 인증 파일럿 프로그램에 참여 기업으로 선정된 7개의 서비스 제공업체 및 기술 공급업체로 구성된 그룹과 합동 작업을 시작했다. 처음으로 인증을 받게 될 기업은 2020년 1분기에 발표될 것으로 예상된다.

난 첸(Nan Chen) MEF 대표는 “SD-WAN 시장은 향후 5년간 수백억 달러 규모의 매출의 수익이 달려 있는 다양한 기회가 있으며, 많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SD-WAN의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SD-WAN 서비스를 신속하게 개발하고 발전시킬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며, “MEF 3.0 SD-WAN 표준화 및 인증은 SD-WAN 시장 성장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혁신에 최적화된 강력하고 새로운 하이브리드 네트워킹 솔루션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다. 스파이런트의 기술, 시장 리더십 및 글로벌 도달(reach) 능력을 기반으로 인증을 통해 SD-WAN의 전체 시장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비테시 카스투아(Abhitesh Kastuar) 스파이런트 클라우드 및 IP 비즈니스 총괄 매니저는 중요하며 새로운 파트너십에 대해 언급하면서, "스파이런트는 새로운 기술의 구현과 관련한 복잡함을 도와주는 조언자이자 공급업체 중립 기관으로서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었다. SD-WAN은 가상화 인프라의 가치 실현을 가속화하는 특히 중요한 혁신이며, 스파이런트 솔루션은 SD-WAN 서비스가 예상대로 수행될 준비가 돼있음을 보장한다. MEF 3.0 SD-WAN이 전 세계적으로 발표됨에 따라 MEF와 함께 첫 SD-WAN 인증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크 콘(Marc Cohn) 스파이런트 가상화 총괄은 "SD-WAN은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킹, 가상화 및 고유 보안을 사용하여 제공되는 다이나믹 서비스로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수준의 테스트, 검증 그리고 보증이 필요하다"라며, “기존 서비스에서 조화롭고 보장된 MEF 3.0 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은 스파이런트와 전 세계 통신 산업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SD-WAN 공식 인증 및 테스트 파트너로 참여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전했다.

시장조사기관인 헤비리딩(Heavy Reading)의 최근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응답한 전 세계 서비스 제공업체 전문가 중 76%가 SD-WAN ‘서비스’ 인증이 SD-WAN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하는데 “매우 중요(critical)” 또는 “중요(important)”하다고 답한 것으로 나타났다. 73%는 SD-WAN ‘기술’ 인증 역시 시장 성장에 매우 중요 또는 중요하다고 답했다. 헤비리딩이 진행한 SD-WAN 서비스 전략 설문 조사에는 모든 주요 지역에 거점을 둔 기업을 대표하는 125명의 서비스 제공업체 전문가의 답변이 포함됐다.

프로그램 참여에 관심이 있는 기업은 sd-wan@mef.net 또는 SD-WAN-Certs@spirent.com 메일을 통해 보다 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MEF 소개

200개 이상의 회원사로 구성된 업계 협회인 MEF는 자동화된 네트워크의 글로벌 생태계에 걸쳐 보장된 서비스를 정의, 제공 및 인증하기 위한 MEF 3.0 혁신 글로벌 서비스 프레임워크를 발표했다. MEF 3.0 서비스는 네트워크 리소스 및 서비스 기능에 대한 사용자 및 애플리케이션 중심의 제어 기능을 통해 온디맨드 클라우드 중심 환경을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MEF 3.0 서비스는 LSO, SDN 및 NFV로 구동되는 자동화, 가상화된 상호연결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된다. MEF는 서비스 사양, LSO 프레임워크, 개방형 LSO API, 소프트웨어 기반 레퍼런스 구현 및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MEF 3.0은 여러 공급자 네트워크에서 표준화된 캐리어 이더넷, 광 전송(Optical Transport), IP, SD-WAN, SECaaS(Security-as-a-Service) 및 기타 레이어(Layer) 4-7 서비스를 자동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EF.net), 링크드인, 트위터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