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크스톤, 일반 투자자 대상 신규 금융서비스 오픈

윙크스톤, 일반 투자자 대상 신규 금융서비스 오픈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02.12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법인∙자산가 전용서비스, 일반 투자자로 확대 “대중부유층 타겟”
누적 336억원, 상환액 218억원, 연체율 0%, 평균 8.92% 수익률 실현
권오형 대표 “고객 중심의 자산관리로 온투법 1호 플랫폼 될 것”

재테크 플랫폼 스타트업 윙크스톤(대표 권오형, 최영재 www.winkstone.com)은 법인∙자산가 고객들에게만 선보였던 비공개(프라이빗 모드) 서비스를 종료하고, 2020년 2월 누구나 손쉽게 투자하고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는 재테크 플랫폼을 공개한다.

윙크스톤은 금융 및 기술 영역 평균 15년 경력의 전문가들이 차별화된 투자 서비스를 제공하는 재테크 플랫폼 기업이다. 은행, 증권, 여신전문금융사, 저축은행, 회계법인 등에서 쌓은 금융 경험을 통해 차별화된 상품 구성, 심사, 운영이 가능하며 이를 효율화하고 구현하는 기술 연구소를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10개월간의 프라이빗 모드 기간동안 집행된 누적실행액은 총 336억원으로 연체율 0%를 기록했고, 218억3천만원이 정상 상환되어 8억2천만원의 수익(평균 수익률 8.92%)으로 높은 수익률과 투자 안전성을 이미 검증받은 바 있다. 윙크스톤은 그동안 쌓은 안정적인 실적과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2월부터 공개서비스를 제공하며, 누구나 양질의 상품을 비교하고 투자할 수 있게 되었다.

윙크스톤은 투자 솔루션 ‘에이맵(aMAP™)’을 개발 완료했으며, 특허 출원에 이어 상반기 중 기존의 투자상품에 추가해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중 대체 자산 재테크 포트폴리오인 에이맵(aMAP™)은 투자 금액과 기간만 입력하면 투자 상품을 조합해 최적의 자산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포트폴리오 서비스 상품으로, 자산관리를 원하는 누구나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윙크스톤은 금융 자산 3억원 내외를 보유한 일명 ‘대중부유층’을 타깃으로 5~10% 수준의 수익률을 목표하고 있다. 대중부유층은 중산층과 고액자산가 사이의 계층을 뜻하며, 통상 연소득 6천 8백만에서 1억2천만원 사이의 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최근 핀테크, 비대면 IT서비스 등의 확산으로 고액자산가만을 겨냥하던 금융서비스가 대중적으로 확장되면서 중요한 금융소비자 집단으로 점차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윙크스톤은 고성장 산업 선도 기업 CAPEX(Capital expenditures) 투자, 글로벌 완성차기업 1차 협력사 매출 채권 등 성장성이 높은 기업들 가운데 자금 수요가 있는 회사를 찾아 상품을 구성하는 등 기업 금융 중심의 정형화 재테크 상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다.

권오형 윙크스톤 대표는 “그동안 일반 투자자들은 제대로 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고 싶어도 진입장벽이 높아 그 혜택을 누릴 수 없는 것이 안타까웠다”며, “윙크스톤은 복잡한 투자의 시대를 끝내고 쉽게 투자하면서도 목표 수익률을 실현할 수 있는 ‘온투법 1호 플랫폼’으로 자리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